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해송키즈랜드를 아이들과 가보고 청마 기념관과 거제 조선 해양문화관까지 답사

 

 

해송키즈랜드와 함께 청마 기념관과 조선 해양문화관을 둘러보자. 해송키즈랜드와 조선 해양문화관은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청마 기념관에서 유치환 시인의 발자취를 느껴볼 수 있으며 신선대 전망대에서 가슴이 탁 트이는 풍광을 내려다볼 수 있다. 먼저 청마 기념관은 거제시 둔덕면 방하2길 6 방하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마 유치환이 태어난 곳에 세워진 기념관으로 2008년 5월 20일에 준공하여 2008년 1월에 개관하였다. 주요시설로는 기념관과 청마의 초가집 생가가 복원되어 있다. 그리고 시비와 유치환의 청동상이 있다. 청마생가에는 대청마루에 소품이, 시비와 동상, 1층 전시관에는 청마흉상, 둔덕의 정경, 청마지인들, 2층 전시관에는 청마의 자취와 채취, 청마의 생애와 삶이 들어있다.

 

< 사진출처 청마기념관 >

 

청마 유치환은 허무를 극복하려는 남성적, 의지적인 시향으로 사람의 삶 어디에나 있는 뉘우침, 외로움, 두려움, 번민 등의 일체로부터 벗어난 어떤 절대적인 경지를 갈구했으며 그 해결의 길을 일체의 행명적인 것에 대한 허무주의적 자각에서 찾고자 했다. 유작으로 청마시초(1939), 생명의 서 (1947), 울릉도(1948), 청령일기 (1949), 청마시집(1954) 등 13권의 시집과 주옥같은 작품을 남겼으며 청정해역과 절경을 간직한 거제의 모습을 많이 담았다.

 

 

송키즈랜드는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외포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어린이 전용 워터파크로 아이들이 마음 놓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휴가지로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거제 청정 해변에 위치한 해송키즈랜드는 3~7세까지의 유아, 어린이에 최적화된 스피드 슬라이드, 대형 수영장, 미니 워터 바스켓, 에어바운스 슬라이드, 유아 슬라이드, 물썰매 등으로 기존 워터파크에 비해 어린이 연령대에 맞는 물놀이 시설로 구비되어 있다.

 

 

 

 

거제 조선 해양문화관은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41 지세포리에 자리하고 있다. 거제의 아름다운 바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어촌에 전래되는 전통문화 및 어업 변천사 등을 보전, 전시하여 청소년 교육의 장과 도시민의 휴식 공간등의 관광자원으로 활용코자 건립되었다. 1관은 남해안의 어촌생활사에 관한 어촌민속전시관이며 2관은 선박의 역사와 기술에 관한 조선해양전시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 사진출처 거제조선해양문화관 >

 

거제 조선 해양문화관의 어촌민속전시관에는 어촌민속전시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안내데스크, 빼어난 관광명소와 천혜의 수산자원을 간직한 거제도의 미래를 만나는 부흥의 바다. 남해안의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만나는 체험의 바다, 기획전시실, 원형 수족관, 수유실 및 뮤지엄샵, 조선해양전시관에는 안내데스크, 배의 원리와 제작과정을 체험하는 유아조선소, 학습공간인 해양학습실,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어린이 체험공방, 간식과 음료의 카페테리아 등이 있다.

 

 

 

신선대 전망대는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 21-19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선대는 바닷가에 큰 바위가 자리를 틀어잡고 있는 형상인데 그 주변의 해안경관과 더불어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다. 함목 해수욕장이 보이고 점점이 떠 있는 섬들과 탁 트인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신선대 전망대는 해금강 가는 길 오른쪽에 있으며 표지판에 섬들의 이름이 들어있다. 각종 드라마나 유명 예능, CF광고 촬영지로 유명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