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계천 연등축제와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그리고 여의도 벚꽃축제까지 확인

청계천 연등축제를 비롯하여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과 여의도 벚꽃축제 등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를 알아보자. 이번에 살펴볼 여의도 벚꽃축제와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과 함께 알아볼 청계천 연등축제가 펼쳐지는 곳은 종로거리 전체와 청계천 일대, 봉은사와 조계사 등이다. 이번 청계천 연등축제는 전통등 전시회를 비롯하여 어울림마당과 연등행렬, 회향 한마당과 전통문화마당, 공연마당과 연등놀이 등이 펼쳐진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전통등 전시회는 조계사와 봉은사, 청계천 일원에서 펼쳐지며 다양한 색과 모양의 전통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어울림마당은 청계천 연등축제의 백미인 연등행렬이 출발하기 전 연희단과 율동단의 흥겨운 노래와 춤사위가 펼쳐지는 시간으로 동국대학교 운동장에서 펼쳐진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연등행렬은 동대문에서 조계사까지 수백, 수천의 연등이 은하수 물결이 되어 도심을 흘러갈 예정이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한국의 멋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마당이 열릴 예정이다. 연등만들기를 비롯하여 사찰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전통을 계승하는 다양한 민속공연과 불교공연도 만날 수 있으며 아시아 각국의 전통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청계천 연등놀이의 마지막을 장식할 연등놀이는 인사동에서 조계사 앞 길까지 이어진다. 연희단이 중심이 되어 화려한 등 물결이 펼쳐진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밤에만 만날 수 있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서울의 새로운 문화이다. 도깨비 시장은 도떼기 시장에서 비롯되었으며 서울 황학동과 방학동 등의 재래시장 상권에서는 익숙한 단어이기도 하였다. 특정한 시간이 되면 새로운 장이 열리는 밤도깨비 야시장은 밤이면 열렸다가 아침이면 사라지는 도깨비같은 시장을 나타낸다. 다양한 볼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야시장으로 떠나보자.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여의도한강공원과 반포한강공원, DDP와 청계천, 문화비축기지 등에서 열린다. 먼저 여의도한강공원 물빛광장에서는 매주 금, 토요일 월드나이트마켓이 열린다. 오후 6시부터 밤 11시까지 이어진다.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에서는 매주 금, 토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낭만달빛마켓이 열리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매주 금, 토 밤 11시까지 청춘런웨이마켓이 펼쳐진다. 청계천에서는 매주 토, 일 저녁 9시까지 타임투어마켓이 열리며 문화비축기지에서는 매주 토, 일 밤 9시까지 숲속피크닉마켓이 열린다. 청계광장에서는 시즌별로 금~일요일 밤 11시까지 시즌마켓을 만날 수 있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여의도 벚꽃축제는 영등포구 여의서로 국회 뒷편에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로 만날 수 있다. 매년 봄 만날 수 있는 여의도 벚꽃축제는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를 비롯하여 진달래와 개나리, 조팝나무, 말발도리, 철쭉 등의 다양한 봄꽃을 볼 수 있다. 아름다운 봄꽃을 비롯하여 흥겨운 노래자랑과 거리예술공연, 캐릭터 퍼레이드 등도 펼쳐질 예정이다. 봄꽃축제로 만날 수 있는 행사로 석촌호수 벚꽃축제도 빼놓을 수 없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석촌호수를 둘러싼 벚꽃나무가 하얀빛 장관을 이룬다.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행사이며 다양한 공연과 음악회도 만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