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슬산 진달래축제와 강화도 진달래축제를 살펴보고 창녕 화왕산 진달래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이번에 살펴볼 상화도 진달래축제와 창녕 화왕산 진달래와 함께 확인해볼 비슬산 진달래축제는 2018년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비슬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열린다. 제22회 비슬산 참꽃 문화제라는 이름으로 진분홍의 천상화원에서 펼쳐지는 문화, 예술의 향기 속으로 찾아 들어가 보자. 비슬산 정상에는 30만평에 달하는 참꽃군락지가 들어서 있다. 화려한 개막식, 축하공연, 체험프로그램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한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해를 거듭할 수록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있다.

 

 

송해와 함께하는 참꽃가요제가 2018년 4월 14일 13시부터 달성문화센터 백년홀에서 예선이, 4월 29일 13시 30분에 비슬산 참꽃문화제 주 행사장에서 참꽃이 정미해준 노래스타는 누구? 로 진행된다. 참가자겨근 전국 만 19세 이상 남여로 1999년 3월 전 출생자는 참가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4월 11일까지이다. 봄간식 거리로 허기짐을 해결해 주던 진달래는 참꽃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었으며, 마음의 위안을 주고는 참꽃의 화려함을 즐겨보자.

 

 

강화도 진달래축제는 2018년 4월 14일 토요일 부터 22일 월요일까지 9일간 자연의 아름다운 경관은 물론이고 볼거리가 다채로운 관광명소를 갖춘 국내 4번째로 큰 섬이 강화도에서 펼쳐진다. 근교 최고의 진달래 군락지인 강화고 고려산에서 진달래 산행을 즐기며 봄을 즐겨보자. 연개소문의 치마대 전설이 서린 고려산 정상에서 분홍빛 꽃물경를 감상하며 추억을 만들어 올 수 있다. 강화도의 먹거리, 특산품이 가득한 풍물시장, 강화 8경의 아름다운 풍경을 찾아보자.

 

 

 

고려산 진달래꽃은 해발 436m의 높이의 산 정상에서 모여 피며, 5부 능선 이상의 높이에서 개화하여 전국 진달래 가운데 가장 늦게 피는 것으로 유명하다. 축제 기간 고인돌광장 ~ 백련사 ~ 고려산 정상, 국화2리 마을회관 ~ 청련사 ~ 고려산 정상, 미꾸지고개 ~ 낙조봉 ~ 고려산 정상 등 다양한 코스로 산을 오르면서 진달래 군락지를 관통할 수 있다. 고인돌광장에서 진달래 화전 만들기, 진달래 마켓, 엽서전, 향수 만들기 등 체험행사가 버스킹과 함께 펼쳐진다.

 

 

창녕 화왕산 진달래의 군락지는 화왕산 해발 756m의 정상의 동쪽으로 전개된 화왕산성과 해발 753.6m의 관룡산으로 연결되는 산무루그메 길게 분포하고 있다. 진달래는 성곽 안에서도 볼 수 있지만 더 화려한 쪽은 관룡사 쪽이다. <허준>, < 대장금>, <왕초>, <상도> 등의 드라마가 화왕산의 아름다운 자연풍경 그대로를 드라마 속 배경으로 촬영을 하였으며 화왕산성 외곽에 위치한 <허준>드라마세트장은 촬영 당시의 현장감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화왕산은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옥천리 산 322에 자리하고 있는 봄에는 진달래와 여름이면 억새초원, 가을에는 황금빛 억새물결, 겨울에는 설경이 유명한 곳으로 사시사철 많은 등산객들이 찾고있는 유명한 산이다. 화왕산은 선사시대의 화산으로 3개의 못과 화산의 분화구가 있으며 정상부 둘레에는 화왕산성이 있다. 화왕산성 안쪽은 큰 나무가 없는 평지로 5만6천평의 억새초원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홍의장군 곽제우의 의병 근거지가 화왕산성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필히재기 2018.08.29 04: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