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비슬산 자연휴양림과 화원자연휴양림을 둘러보고 대구미술관과 수성못까지 탐방

 

 

비슬산 자연휴양림과 화원자연휴양림에서 휴식시간을 가져보고 대구미술관과 수성못 등까지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비슬산 자연휴양림은 대구 달성군 유가면 양리 산 10에 자리하고 있는 1996년에 개장한 휴양림으로 대구 광역시 달성군청에서 관리하고 있다. 해발 1,058m의 조화봉을 중심으로 1,084m의 대견봉, 989m의 관기봉을 좌우에 거느린 휴양림으로 산 중간 능선까지는 주로 침엽수림이 울창하게 숲을 이루고 있으며, 기암괴석과 단풍이 절경을 이룬다. 봄철의 진달래와 여름의 안개, 겨울 얼음의 장관도 눈여겨 볼 만 한 풍광을 자랑하고 있다.

 

< 사진출처 비슬산자연휴양림 >

 

비슬산 자연휴양림에는 휴양시설로 숲속의 집, 야영장, 야외강당, 연못, 청소년 수련장, 체력단련장, 잔디광장, 사진촬여소, 여린이놀이터, 폭포샤워장, 물놀이터, 삼림욕장 등과 자연석들이 널려 있는 산책로인 탐석로가 있다. 주변에 비슬산 대견봉 아래 신라시대 사찰 유가사와 도성암과 휴양림 입구에 고찰 소재사, 화원유원지, 합천호, 봉황사, 대견사지 삼층석탑, 청도온천, 사대온천, 진흥왕순수비, 고려오층석탑 등의 관광지가 많이 들어서 있다.

 

< 사진출처 대구미술관 >

 

대구미술관은 수성구 미술관로 40 삼덕동에 자리하고 있다. 여유의 미학이 존재하는 문화공간으로 2011년 5월 26일에 개관하였다. 지하 1층에 프로젝트 품, 수장고, 기계설비실, 지상 1층에 1전시실, 어미홀, 강당, 사무공간, 지상 2층에 2~5전시실, 지상 3층에 정보센터, 휴게공간이 자리하고 있다.

 

 

 

화원자연휴양림은 대구 달성군 화원읍 하원휴양림길 126의 꽃창포동에 위치하고 있는 숙박시설, 숲해설, 등산로 등이 마련되어 있는 휴양림이다. 시설에는 족구장, 숲속의 집에는 은난초, 금난초, 솔나리, 꽃창포 등의 아름다운 야생화를 이름으로 하고 있으며, 산림문화휴양관, 자율물놀이장, 열린휴계공간, 산림욕장 등이 있다. 유아숲체험원이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유아숲체험원 >

 

유아숲체험원은 유아가 숲 속에서 맘껏 뛰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등 전인적 성장을 위해 제공되는 공간이다. 숲이 교과서가 되고 놀이자체가 배움이 되는 인공보다는 자연 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주요시설로는 대피소, 숲속배움터, 나무다리, 경사오르기, 숲속도서관, 동물친구들, 통나무터널, 흔들다리건너기, 인디언집짓기, 전망대, 바위쉼터 등이 마련되어 있다.

 

 

수성못은 대구 수성고 두산동 512에 자리하고 있는 유원지이다. 1986년 빗물과 폐수 분리지역을 설치하고 수성못 바닥 준설공사로 못의 물을 정화하였으며 수성못 남동쪽에 880m에 달하는 녹도를 조성하여 느티나무, 은행나무, 백자작나무, 백일홍 등 화목류 26종 1만 8000그루를 심었다. 범물동의 용지봉에서 북서부를 뻗어내린 완만한 산지와 수성못이 어우러져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보트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수성랜드는 갖가지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