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평수제맥주축제와 함께 전주 가맥축제와 송도맥주축제를 확인하세요

 

 

이번에 살펴볼 가평수제맥주축제와 송도맥주축제, 전주 가맥축제는 맥주 매니아는 물론이고 성인이면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맥주축제이다. 먼저 가평수제맥주축제는 매년 5월 중순경에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의 자라섬에서 국내 수제맥주문화 확대와 시장 활성화를 위해 가평에 위치한 대한민국 1등 수제맥주 브루어리 카프루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제맥주축제이다. 2015년 1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으며 이번 2020년 축제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어떻게 될까 궁금하다. 일정이  나오면  다시 소개를 하기로 한다.

 

 

 

전국각지에서 모이는 국산수제맥주회사는 물론이고 세계 유수의 수입 수제맥주회사 포함 20여 곳의 프리미엄 맥주사들이 참여하여 150여종 이상의 다양한 수제 맥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제맥주와 어울리는 핫도그, 치킨, 감자튀김 등 먹거리 업체들도 다양하게 참여한다.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 유명 밴드 및 DJ의 출연이 있다.

 

 

전주 가맥축제는 매년 6월 중순경에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51의 전주종합경기장 주차장 내에서 가맥축제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201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4히째로 지역경제활성화, 골목상권보호, 도민화합, 사회공연이라는 목표를 통해 '착한축제'를 표방하고 있다. "가맥"이라는 문화를 담은 독자적인 컨텐츠 개발과 다양한 청년 여계 프로그램, 사회적 경제 관련 사업들을 병행하여 다채롭게 진행된다.

 

 

 

'오늘 생산한 맥주를 '가맥연못'에서 시원하게, 전주 유명 가맥집 20개 점포의 맛깔난 안주를 동시에 맛 볼 수 있는 "가맥축제"로 지역의 문화를 체험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을 통해 뜨거운 한 여름밤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진다. 프로그램으로는 새막행사에 식전공연과 개막 퍼포먼스, 가맥콘서트, 꽃심 음악회에 지역 청년 음악가 공연, 청춘 한마당, 토요일 토요일은 가맥, 하이트 데이에 이벤트 게임, 클럽파티 등이 있다.

 

 

송도맥주축제는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로 매년 8월 하순부터 9월 초순경에 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롤로 350 송도동의 소도달빛축제공원에서 펼쳐진다. 푸른 잔디 공원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맥주 & 음악 축제이다. 메인 행사장의 수용인원은 10,000명 이상의 국내 최대 규모이며, 최장 기간의 한 여름 밤 음악축제로 맥주를 매개로 다양한 먹거리와 노래, 춤, 퍼포먼스, 불꽃 놀이가 어우러지는 흥겨운 여름 축제가 열린다.

 

 

여름밤을 대표할 만한 수도권 유일의 축제로 자리잡아가는 송도맥주축제에는 노래에 국내외 대중 가수가 출연을 하며, 춤에는 국내외 군무, RDM이 현란한 연주에 맞추어 공연을 한다. 퍼포먼스레는 거리극, 아크로바틱, 뮤지컬 갈라쇼 등이 펼쳐진다. 기타행사로 불꽃놀이가 펼쳐지며 먹거리에는 국산 유명 맥주, 크래프트 비어, 외국 프리미엄 맥주 등이 전시되며, 치킨 등 국내외 먹거리가 다양한게 선을 보인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