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5월 가볼만한곳으로 의왕철도축제와 남원 춘향제를 만나보자

 

 

5월 가볼만한곳으로 의왕 철도축제를 비롯하여 남원 춘향제 등을 만나보자. 의왕철도축제는 이번 어린이날 전후로 펼쳐질 예정이며 남원 춘향제도 예정대로라면 5월 중하순에 펼쳐진다. 5월 가볼만한곳으로 만나볼 의왕철도축제는 2018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5회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관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은 한 해 동안 국내에서 개최된 2천여 개의 축제 중 관광, 콘텐츠, 경제, 예술 전통부문 등 4개 분야에서 우수한 축제를 각각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2016년 의왕레일바이크가 개장하면서 이와 연계한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구성해서 특화된 축제로 재탄생시겼다.

 

 

의왕 철도축제는 코레일인재개발원, 철도기술연구원, 한국교토대학 등 인근 철도 유관기관과의 체험프로그램 연계와 철도매니아 및 동호인들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다른 축제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축제로 매년 5월 어린이날을 전후해 개최한다. 왕송호수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조류생태과학관, 자연학습공원, 철도박물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울산 옹기축제는 당초 5월 1일부터 5일까지 개최 예정이었으나 

울주군이 울산옹기축제 등 모든 축제를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위해 하반기로 연기키로 하였다. 

 

울산옹기축제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 외고산 옹기마을 일원에서 울산옹기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국내 최대 규모의 옹기집산지이자 7명의 옹기장인들이 전통방식의 옹기제작기술로 옹기를 제작하고 있는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옹기축제를 개최함으로써 지역 대표 특산물인 옹기에 대한 홍보 및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생활용기로써의 보급과 전통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옹기축제 프로그램으로는 아카데미관에 옹기산적촌의 옹기경매, OX퀴즈, 옹기가마, 의상체험, 민속놀이, 마당극, 옹기도깨비촌, 옹기도깨비들의 저녁식사, 공원지구 주무대의 옹기마을사생대회, 울주 전국시낭송대회, 여는마당의 개막선언 주제공연, 축하공연, 울주민속공연한마당, 어린이합창제, 시낭송 콘서트, 옹기퍼포먼스, 조선마술사, 전국 청소년 댄스 퍼포먼스 대회, 옹기버스킹, 소망지 태우기, 전국옹기가요제, 대동한마당, 옹기마을의 골목길 게릴라퍼포먼스, 옹기퍼레이드, 옹기가마 별빛콘서트 등이 있다.

 

 

남원 춘향제는 올해로 90회째를 맞이하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여파로 잠정 연기된다.

 

5월의 전북 남원의 대표축제로 2014년 제84회 춘향제가 세월호 참사로 미워진 이후 두 번째 축제 연기이다. 당초 춘향제는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남원 광한루원, 요천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고전과 현대, 동양과 서양의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을 펼쳐 관광객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판사판춤판"과 같이 전문 춤꾼과 시민,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예술성과 대중성을 융합시키는 등 축제성이 넘치는 예술축제로 승화시켰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 남원 춘향제는 코로나19확진자가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 관광이나 여행 등 소비 트렌드가 회복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여 향후 춘향제 개최 시기를 현재로선 확답할 수 없다고 한다. 5일간 진행되는 남원시 광한루원 및 요천 일원에서 "재미와 감동이 있는 전통공연예술제"를 기다려 보자. 축제의 주무대는 춘향과 이도령의 사랑이 싹트기 시작한 공간이 광한루원이다. 수중누각 완월정에서 춘향선발대회가 열린다. 18세기 춘향이 살던 조선 숙종시대의 연애상과 생활상을 재현하고 형틀과 가마체험, 대동 길놀이, 춘향 그네체험, 방자체험마당, 삽다리 체험등 갇종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