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비슬산 참꽃 문화제를 방문하고 대구 힐크레스트와 화원동산까지 여행하자

 

 

비슬산 참꽃 문화제와 함께 대구 힐크레스트와 대구 화원동산을 둘러보는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만나볼 대구 힐크레스트와 대구 화원동산과 함께 살펴볼 비슬산 참꽃 문화제는 4월 중반에 펼쳐지는 행사로 아직까지 올해 축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 지난 2019년 4월 20일부터 2019년 4월 21일까지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휴양림길 230 비슬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펼쳐졌다. 비슬산에는 유서 깊은 사찰과 문화유적들이 곳곳에 들어서 있으며 산 정상에는 30만평에 달하는 참꽃군락지가 있으며, 참꽃 군락지는 해마다 늦은 봄이면 참꽃이 만개하여 진분홍의 천상화원을 만들어 낸다. 비슬산과 참꽃에 관한 문화, 예술 축제인 비슬산 참꽃문화제에는 매년 전국의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비슬산 참꽃 문화제는 화려한 개막식, 축하공연, 체험프로그램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한 비슬산 참꽃문화제를 찾아가 보자. 행사에는 산신제, 식전공연, 개막식, 개막축하공연, 반딧불이 버스킹 페스티벌, 비슬해피콘서트, 참꽃 트로티벌, 참꽃프린지페스타, 비슬매직유랑단, 참꽃라디오스타, 비슬불타는 청춘, 송해와함께하는 참꽃가요제 등이 진행되었다. 부대행사로 참꽃 화전 시식, 달성군 관광홍보 포토키오스크 등 20개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대구 힐크레스트는 대구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1003 용계리에 자리하고 있다. 에코어드벤터에는 유아용-키즈코스, 짚라인코스, 초등학생용-엘소드코스, 성인용-킹콩코스, 청소년용-고릴라코스, 체험시설에는 수목금 도자기 공방, 쿠키만들기in딱따구리쿠킹, 딱따구리생태체험, 오르골만들기, 토피어리, 나만의 화분, 차량용방향제, 문패만들기, 향초, 쪼무락비누, 허브심기, 소이캔들, 방향제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이 있다.

 

 

 

 

동물과 식물에는 애니멀빌리지in가든, 양 in양떼목장, 녹차원, 힐즈로맨틱가든이 있다. 놀이시설에는 딱따구리랜드, 바이킹, 전시공연, 식음시설에는 Hollys Coffee, 원두막, 밥달라, 판매시설에는 한섬팩토리아울렛, 플로라샵 등이 있으며, 추천코스에는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세트장, 트리아트, 농경생활사박물관, 정자 서암당, 에코브릿지, 100년전 우리는, 로맨틱전망대 등이 있다.

 

 

대구 화원동산은 대구 달성군 화원읍 사문진로 1길 40-14 성산리에 자리하고 있다. 면적 5만여 평으로 중구 남서쪽 15km부근에 자리하고 있다. 낙동강의 푸른 물과 백사장, 그리고 깎아지른 절벽 등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성산에는 신라 선덕왕이 축제한 토성이 있는데 그 모양이 잔과 같다 하여 배성, 또는 잔뫼라고도 하며 신라군의 무기고와 군량창고가 있었고, 조선시대에는 봉수대가 있었다.

 

 

신라 경덕왕이 이 곳의 경치를 사랑하여 상화대라고 이름을 지었으며, 지금 상화대 위에는 팔각정이 있어 전망대의 역할을 하며 6,000여 평의 수영장, 1만여 평의 잔디밭, 주차장, 도산서원에서 옮겨온 한옥 2채, 수목 1만 2000그루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동물원도 설치되어 있다. 유원지로 개발된 것은 1938년이었으나 8.15.광복 후에는 관리부재상태로 한동안 쇠퇴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