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 유채꽃축제 2020 유채향 가득한 제주도의 봄

 

 

제주 유채꽃축제 행사 일정과 내용을 살펴보고 제주 에코랜드와 곽지과물해변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이번에 살펴볼 제주 에코랜드와 곽지과물해변과 함께 알아볼 제주 유채꽃축제는 2020년 4월 9일부터 2020년 4월 12일까지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41의 조랑말 체험공원에서 서귀포시 주최로 펼쳐진다. 유채꽃 향기를 머금은 사람들의 마을인 가시리는 봄이 오면 제주도 전역을 노랗게 물들이는 유채꽃으로 한데 어우러져 피어있는 유채꽃밭 마다 보는 이의 감탄사를 유발하는 장관을 이루고 있다. 제주의 유채꽃의 아름다움을 칭송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이제주 유채꽃 축제이다.

 

 

제주 유채꽃축제는 제주의 푸른바다, 길 옆의 돌담 그리고 노란 유채꽃의 세 가지 색이 어우러져 연인에게는 사랑을, 가족들에게는 꿈을 주는 축제이다.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의 녹산로와 조랑말 체험공원 일대는 샛노란 유채꽃과 하얀 벚꽃이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하는 곳이다. 행사에는 유채꽃 퍼레이드, 가왕전, 청소년페스티벌, 유채꽃밭 포토존, 개막행사 및 축하공연, 유채꽃 이색가요제, 유채꽃 뮤직페스티벌, 체험마당, 먹거리마당, 돗자리마당 등이 마련되어 있다.  

 

 

제주 에코랜드는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대흘리에 자리하고 있는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을 모델화하여 영국에서 수제품으로 제작된 링컨 기차로 30만평 곶자왈 원시림을 기차로 체험하는 테마파크이다. 에코테마파크가 위치한 곳은 교래 곶자왈로 지하수 함양이 풍부하고 보온, 보습 효과가 높아 북방한계와 남방한계 식물이 공존하는 신비의 숲이다. 용암의 바위 위에 처절하고 치열한 생명의 힘으로 바위를 덮고 하늘을 막아 동식물의 낙원으로 만든 숲이다.

 

 

 

제주 에코랜드는 4.5km의 기차여행을 즐기는 동안 신비의 숲 곶자왈에서 서식하는 곤충과 동물 그리고 다양한 식물을 체험할 수 있다. 볼드윈 기관차로 30만평의 한라산 원시림을 여행하며 신비의 숲 곶자왈 생태계를 탐방하는 테마파크로 중앙분수대광장이 있는 메인역을 출발하여 300m의 수상데크가 설치되어 있는 에코브리지역, 풍차, 디스커버리존이 있는 레이크사이드역, 키즈타운과 에코로드가 들어서 있는 피크닉가든역, 라벤더, 유럽식 정원의 그린티&로즈가든역을 돌아간다.  

 

 

곽지과물해변은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에 자리하고 있는 시원한 용천수를 뿜어내는 노천탕이 있는 해변으로 매년 7월에서 8월에 개장을 한다. 길이 약 350m, 폭 70m의 백사장과 수심 1.5m의 비교적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제주시에서 10km 떨어져 있으며, 왼쪽에 협재해수욕장, 오른쪽에 이호해수욕장이 있다. 물이 빠지면 해수욕장에서 차가운 용천수가 솟아난다. 돌담으로 둘러싸인 샘물에 몸을 씻는 것은 물론 식수로도 이용된다. 소나무숲과 적십자 청소년수련장이 드어서 있다.

 

 

곽지과물해변에는 물놀이와 겸하여 조개류도 잡을 수 있는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유난히 물이 맑고 제트스키를 탈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해수욕을 즐기면서 인근의 월명사를 돌아보거나 한담휴게소에서 한림교까지 연결된 해안도로를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현무암으로 이루어진 절묘한 생김새의 화산절벽을 찾아 볼 수 있다. 각종 편의시설들이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잘 갖추어져 있으며 소나무 숲에서 야영을 즐길 수도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