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파주 벽초지 문화수목원과 함께 국립 유명산자연휴양림으로 봄여행 떠나보세요

 

 

파주 벽초지 문화수목원과 함께 국립 유명산자연휴양림을 알아보고 봄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알아볼 국립 유명산자연휴양림과 함께 살펴볼 파주 벽초지 문화수목원은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창만리에 자리하고 있다. 자연이 가져다 주는 아름다움과 인간의 창조력에서 시작되어온 예술과 문화는 한 뿌리에서 시작되었다는 생각으로 한국의 미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지는 벽초지문화수목원이 조성되었다. 벽초지 문화수목원의 푹 한포기, 꽃 한송이, 나무 한 구루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과 언제나 함께하는 수목원이다.

 

 

능수버들과 수양버들이 시원하게 늘어선 연못, 교목으로 둘러싸인 시원하고 넓은 잔디광장이 있으며, 봄부터 가을까지 화려함을 자랑하는 여왕이 정원, 유럽 스타일의 조각 공원을 갖추고 있는 벽초지문화수목원이다. 벽초지 문화 수목원 빛축제는 로맨틱한 빛의 선율과 깊어가는 밤, 명장면을 만날 수 있다.

 

 

벽초지 문화수목원에는 정문, BCJ Place, 빛솔원, Queen's garden, 하련원, 오색길, 아리솔원, 연리지, 무심교, 파련정, 단풍길, 버들길, 무지개원, 벽초지, 연화원, 습지원, 숲속별장, 나래길, 다온길, 고운길, 장수주목터널, 수련길, 벽초폭포, Heaven's Gate, Heaven's Squrare, Castle Gate, 중앙분수대, 물방울 가든, 허브가든, 그린하우수, 썸머하우스, 자작나무숲, 채플돔, 워터가든, 스핀스톤 분수대, 체스가든, 제우스 가든, 자연체험학습장, 이벤트존 등이 있다.  

 

 

 

국립 유명산자연휴양림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길 79-53 가일리에 자리하고 있다. 1989년에 개장하였으며, 살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관리하고 있다. 가평 유명산자연휴양림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해발 862m의 유명산 입구지계곡 안쪽에 조성되어 있으며 사방으로 산이 울타리를 형성하고 있다. 인공림 지대가 함께 어우러져 풍광이 뛰어난 곳이다.

 

 

국립 유명산자연휴양림이 위치하고 있는 곳은 참나무류가 많은 천연림 지대와 낙엽송, 잣나무 등을 심어 놓은 인공림 지대가 함께 어우러져 풍광이 뛰어난 곳이다. 기암괴석과 계곡을 따라 완경사가 조화를 이루며 등산로 주변에는 갈참나무, 단풍나무 등이 자라며, 정상에는 고사리와 억새밭이 있다. 지역특산물인 취나물, 고사리, 곰취, 더덕, 머루와 표고버섯 등이 자생하고 있다.

 

 

휴양림에는 체력단련장, 삼림욕장, 오토캠핑장, 캠프파이어장, 다목적광장 등의 편의시설과 임간수련장, 유리온실, 눈썰매장, 야생화단지, 2.6km의 순환도로 등이 있다. 주변에 용문산과 한화콘도인 양평리조트, 청평유원지 등의 위락시설과 중미산 자연휴양림, 백운봉, 사나사, 현등사 등의 관광지가 들어서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