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한택식물원 봄꽃페스티벌에서 다양한 테마정원을 만나보세요

 

 

한택식물원 봄꽃페스티벌은 매년 4월 하순경부터 5월 중순까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한택로 2 한택식물원에서 재단법인 한택식물원 주최로 펼쳐진다. 한택식물원 봄꽃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우리나라 야생화여행'은 전문 해설가의 해설과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가족벌꿀교실'도 청정의 한택식물원에서 생산된 무설탕, 무항생제, 무농약의 벌꿀과 꿀벌을 보고 직접 맛볼 수 있다. 세밀화 전시회 '흑연으로 만나는 식물화전', 'QR코드 속 꽃의 요정을 구하라!', '가든프렌즈를 찾아라!' 등의 이벤트가 있다. 

 

 

한택식물원 봄꽃페스티벌은 삭물자원의 보고, 국내 최대규모의 한택식물원에서 펼쳐지는 봄꽃들의 향연이다. 소박하고 아름다운 우리 야생화와 세계 각국의 희귀식물 1만여 종을 만날 수 있는 한택식물원은 인위적이지 않는 자연속에서 계절따라 식물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생명이 살아있는 축제로 직접 참여하여 느끼고 배우는 생태학습축제이다.

 

 

한택식물원 봄꽃페스티벌은 자연생태 그대로 조성된 정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살아있는 축제이다. 계절에 따라 자연스럽게 피는 식물들 속에서 봄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20만평의 규모에 36개의 테마정원, 1만여 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 자생식물 및 멸종위기식물 보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은 식물을 보는 것 이상의 즐거움이 있다. 꽃의 감동을 함께 나눠보자. 교육과 체험이 함께하는 축제이다.

 

 

 

한택식물원 겨울프로그램으로 호주식물 스토리텔링 이야기는 2월에서 3월까지로 다양한 종류의 호주식물들을 배워보고 재미있는 스토리로 만들어보는 해설&체험! 이 있다. 호주온실의 유칼립투스, 바오밥나무, 울레미아소나무, 그래스트리를 만나고 알아보기, 앞서 들은 식물들의 이야기와 식물 QR코드 속 정보들을 연견하여 스토리만들기, 티트리 오일을 이용하여 피부와 심신안정에 도움이 되는 미스트를 직접 만들어보기.

 

 

한택식물원 자연생태학교는 자연과 함께하는 STEAM 교육으로 생태교육 +과학으로 탐구활동을 통해 통기조직 관찰하기, 문화의 작품 속 가사를 통해 바로 잡아보는 동백꽃의 정체!, 역사의 나무의 특징을 활용한 임진어ㅐ란의 군사전략과 판옥선의 비밀!, 음악의 계수나무 아래에서 친구들과 함께 불러보는 푸른하늘 은하수 등이 함께한다.

 

 

생태교육과 뷰티산업, 진로체험의 융합 생태.진로 융합프로그램은 실내에서도 식물의 소중함과 역할을 배움으로써 자연에 한발짝 가까이 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교과 연결형 생태체험교육은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제07224호로 한택식물원 자연생태학교로 직접 만져보며 배우고, 향을 맡는 체험 위주의 살아 숨쉬는 생태수업을 하는 프로그램, 환경과 인간의 공존으로 환경부 환경교육프로그램인증 제2016-31호는 한택식물원 청소년 자연생태학교로 생명의 가치와 식물자원의 중요성을, 전문적인 진로교육과 생태교육이 함께하는 한택식물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JOB GO!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