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천 가볼만한곳에는 설봉공원과 산수유마을 여행코스가 있다

이천 가볼만한곳에는

설봉호를 중심으로 조각공원

박물관, 미술관, 토이랜드

도자센터, 볼거리 많은곳

산수유마을과 이천 온천을 즐겨보자

 

#설봉공원

 

 

먼저 살펴볼 이천 가볼만한곳은 설봉공원이다. 설봉호를 중심으로 국제 조각 공원과 문학동산, 시립박물관, 월전미술관 등이 들어서 있다. 2001년의 세계도자비엔날레 이후에 이천의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자리잡기 시작했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공원이 되었다. 공원안에는 도자기벽과 청자도자기탑, 곰방대가마, 도자기 풍경, 주변을 도자기와 도자기 타일로 꾸며 놓았다. 토이랜드와 이천세계도자센터도 이곳에 자리하고 있다. 이천으로 여행코스를 세울때 한번쯤 다녀오면 좋은 여행지라고 할 수 있겠다.

 

☞설봉공원-두산백과

☞설봉공원-국내여행1001

 

 

#산수유마을

 

 

다음으로 살펴볼 이천 가볼만한곳은 이천 산수유마을이다. 산수유마을은 전국에도 여러곳이 있지만 아직까지 이천 산수유마을을 가보지 않았다면 이천 여행코스에 이곳을 넣어서 계획해보자. 봄이면 산수유가 노란색으로 마을을 온통 뒤덥고 있다. 수도권 지역에서 봄소식을 잘 알려주는 곳이라고 하겠다. 여러 마을 중 원적산 기슭의 도립리마을이 가장 유명하다, 조선시대에 기묘사화를 피해 낙향한 여섯선비가 세운 육괴정을 짓고 산수유와 느티나무를 심은 것이 산수유마을이 되었다고 전한다. 산책길도 있어서 산수유와 잘 어울리는 길을 걸어보자

 

☞산수유마을-국내여행1001

☞산수유마을

 

 

#이천온천

 

 

마지막으로 살펴볼 이천 가볼만한곳은 이천온천이다. 쌀, 도자기, 온천의 3가지로 유명한 이천에는 스파를 겸한 대형 온천 테마 파크가 2곳이나 있어서 여행객들의 피로를 풀어주고 있다. 온천을 현대화하여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계절에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이 온천을 찾아와 수영과 찜질방, 유스풀, 파도풀, 튜브 슬라이드등을 즐기고 있다. 이천 여행코스에서 절대 빠져서는 안되는 곳이 이천온천이기 때문에 꼭 가보도록 하자. 후회하지 않는 기억이 오랫동안 남는 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천온천

☞이천온천-대한민국구석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