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진해드림파크와 진해 제황산공원과 함께 가볼만한 경남 창원 여행코스

 

 

진해드림파크와 진해 제황산공원과 더불어 경남 창원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에너지 환경 과학 공원, 경화역 등이다. 먼저 진해드림파크는 창원시 진해구 장천동 산 1-2 에 자리하고 있다. 넓은 산림속에 자리하고 있어 아음다운 숲과 진해만의 아름다운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진해만 생태숲, 목재문화체험장, 광석골 쉼터, 청소년수련원의 4대 사업을 통합한여 시민의 공모를 통하여 명명된 대규모 산림휴양 시설이다. 따뜻한 남쪽해안 지방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최대한 활용하여 난대림 자생지의 생태숲을 복원한 진해만 생태숲에는 전시관, 식물관, 5개의 테마 숲이 있다.

 

 

목재문화체험진시관은 나무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나무의 생성과정에서 가꾸기, 이용하기 까지 목재의 활용가치와 산림문화를 직접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광석골 쉼터는 자연계곡 속에 조성한 쉼터로 사계절 흐르는 물과 다양한 수목과 잔디광장이 있고, 자연생태습지에는 연꽃, 창포 등 수생식물과 어류 등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자연 생태 학습공간이다. 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의 심신단련과 수련을 위한 시설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연중운영한다.

 

 

진해 제황산공원은 창원시 진해구 제황산동 산 28-6에자리하고 있는 진해시 중심의 제항산 일대에 조성된 공원이다. 중원광장에서 계단으로 올라가는 데 계단수가 365개여서 1년 계단이라고도 한다. 진해탑 주위에는 동물원, 팔각정, 어린이 놀이터 등 휴게시설이 있으며 제황산 뒤편에도 정상에 오르는 계단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진해탑은 해군 군함을 상징하는 9층탑으로 탑 내부에는 진해시립박물관이 1998년에 개관하여 진해시에서 발굴된 유물과 문화재를 전시하고 있다.

 

 

 

 

에너지 환경 과학 공원은 창원시 진해구 덕산동에 자리하고 있는 친환경에너지를 주제로 한 공원이다. 과거 쓰레게 매립장과 하수 종물 처리장이 있던 곳을 친환경 공원으로 변화시킨 곳으로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에너지 전시관은 주변 바다경관과 어우러진 범선모양의 철골조로 건립되어 있다. 태양광 발전시설을 비롯하여 수력, 풍력 발전시설까지 들어서 있다.

 

 

에너지 전시관은 에너지 문화를 알리는 교육, 홍보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1공간의 에너지를 발견하다에는 화석에너지, 핵에너지, 신에너지, 재생에너지가 있고, 2공간의 에너지를 사용하다에는 에너지의 순환, 3공간의 에너지를 바꾸다에는 다양한 에너지원을 이야기하고 있고, 4공간의 청정에너지 도시 창원에는 친환경시설, 5공간의 에너지야 놀자 !에는 실제 체험을 통해서 에너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5가지 테마로 나누어져 있다.

 

 

경화역은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1200-1의 간이기차역이다. 경남의 벚꽃명소로 이름이 널리 알려졌으며 성주사역과 진해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철길따라 쭉 펼쳐진 벚꽃이 터널을 이루고 있으며 안민고개나 진해 여좌천 다리와 함께 벚꽃 사진명소로 유명하다. 벚꽃이 만발한 철길위릴 자유롭게 거닐 수 있으며 벚꽃이 떨어질때에 열차에 흩날리는 환상적인 풍광을 즐길 수 있다. 영화나 드라마의 배경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800m의 철로변 벚꽃길이 아름답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