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섬진강매화축제의 봄향기 따라 만나는 광양 느랭이골과 구봉산 전망대

 

 

광양매화축제와 함께 광양 느랭이골과 구봉산 전망대 등의 여행지를 둘러보자. 이번에 알아볼 광양 느랭이골과 구봉산 전망대와 함께 살펴볼 광양매화축제는 해마다 3월 중순경에 9일간 광양시 섬진매화마을 및 시 전역에서 광양시 주최로 펼쳐진다. 광양매화축제는 매화를 주제로 한 축제로 전국에서 가장 이른 시기에 개최되는 꽃축제이다. 1997년 고품질의 매실과 매실 식품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촞진하기 위해 시작한 이래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 큰 축제가 되었다. 1930년 청매실농원의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집단 재배가 시작되었으며 현재 며느리인 홍쌍리씨가 관리하고 있다.

 

 

 

청매실농원에는 매실과 장 종류를 저장하는 2,000여 개의 옹기 항아리가 있으며 댜양한 매실 제품과 매화나무 묘목들을 판매하고 있다. 군락을 이룬 매화단지는 매화 경치로 전국에서 으뜸으로 칠 정도로 아름다원 <취화선>, <다모> 등 드라마나 영화의 배경으로 활용되었다. 축제는 율산 김오천 추모제를 시작으로 문인시화전, 전국매화사진촬영대회, 국악한마당, 매화가요제, 매화백일장 및 사생대회 등이 있다. 섬진나루터, 청매실농원, 섬진강재접잡이 등의 풍경을 즐길 수 있다.

 

< 사진출처 느랭이골 >

 

 

광양 느랭이골은 광양시 다압면 토끼재길 119-32 신원리에 자리하고 있다. 400m의 고지대의 천혜자연과 계곡, 편백나무 숲과 맥반석이 가득한 다양한 야생화들이 그려놓은 자연 그대로의 휴식과 치유의 숲으로 이루어진 곳이다. 산림욕장과 신비의 글램핑장, 테마정원, 야외수영장, 산책로, 트래킹코스, 느림보길, 물고기 정원 등이 주제별로 만들어진 자연공간과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산세를 드래로 살리면서 인공미가 전혀 가미되지 않은 친환경 휴양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느랭이골 자연리조트는 입구에서 부터 시작하여 리조트 내 대부분이 편백나무 숲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맥반석 바위들이 어우러져 있어 우리 몸에 좋은 피톤치드가 왕성하게 뿜어져 나오고 있는 곳이다. 피톤치드는 사람의 혈압이나 스트레스를 낮추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으로 과학적인 증명이 이루어 졌으며 둘레길, 황토길 등 모든 길이 황토로 만들어져 있어 신체에 무리가 없으며 황토의 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대부분의 건축물도 편백나무로 지어져 쉼과 자연치유를 위해 많은 정성이 담겨 있는 곳이기도 하다.

 

 

 

구봉산 전망대는 광양시 용장길 369-155 성황동에 자리하고 있는 아름다운  광양만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광양을 상징하는 빛, 꽃, 철을 상징하는 세계 유일의 디지털 메탈아트 봉수대로 또 다는 볼거리를 보여주고 있는 곳이다. 광양 구봉산 전망대는 광양뿐만 아니라 여수, 순천, 하동, 남해를 한눈에 불 수 있는 곳으로 광양 최고의 조망권을 자랑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광양에 오면 꼭 들려야 하는 관광지이며 낮에 오면 푸른 자연풍경을, 밤이면 반짝이는 야경이 절경이다.  

 

 

 

이순신대교는 광양시 제철로 1655-250 금호동에 자리하고 있다. 주탑은 높이가 270m로 서울 남산과 여의도 63빌딩보다 높고 세계 최고인 덴마크의 르에이트벨트교 보다도 16m가 높다고 한다. 또 2개의 주탑 사이인 주경간장의 길이는 1545m로 국내 최장이자 세계에서 일본의 아카시대교, 중국의 시호우먼교, 덴마크의 그레이트 벨트교에 이어 네 번째이다. 1545는 이순신 장군의 탄신년을 뜻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