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수목원을 시작으로 청라언덕과 월광수변공원, 대구 어린이회관으로 대구투어

 

 

대구수목원을 출발하여 월광수변공원을 지나 청라언덕과 대구 어린이회관을 만나보자. 대구수목원에서 월광수변공원까지는 약 4.5km이며 13분거리에 있으며 공원에서 대구 어린이회관까지는 13km로 21분가량 소요된다. 다시 어린이회관에서 청라언덕까지는 약 5.5km로 15분가량 이동해야 된다. 대구수목원은 달서구 화암로 342 대곡동에 자리하고 있다. 쓰레기 매립장을 생태적 식물공간으로 복원하여 시민들의 자연탐구와 식물학습공간으로 이용하고 향토 식물자원 보전 및 종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기지로 제공하고자 조성하였다. 댜양한 전문 수목원과 산림문화전시관이 있다.

 

 

대구수목원은 21개의 주제로 꾸며진 전문 수목원으로 화목원, 약초원, 야생초화원, 침활엽수원, 습지원, 수생식물원, 약용식물원, 무궁화원, 유실수원, 염료식물원, 철쭉원, 방향식물원, 괴석원, 죽림원, 생태천이 관찰원, 잔디광장 등이 있다. 산림문화전시관에는 1층에 비지터센터, 제1전시실, 체험학습실, 2층에는 제2전시실, 기획전시실 등이 있다.

 

 

청라언덕은 대구광역시 중구 동산동에 자리하고 있는 지역명소이다. 대구의 몽마르트로 잘 알려진 청라언덕은 노래 "동무생각"의 무대가 된 곳이다. 이곳에는 마치 동화속에 나올 법한 예쁜 서양가옥 3채가 자리하고 있다.  선교사 챔니스 주택과, 스윗즈 주택, 블레어 주택이 청라언덕에 들어서 있으며 이 건물은 대구에 기독교가 전파된 초기에 선교사들이 거주하던 집으로 우리나라에 거주하였던 미국인들의 건축과 주거양식을 살펴볼 수 있는 근대의 역사적 의의를 지니고 있다.

 

 

 

 

청라는 푸른 담쟁이라는 뜻으로 청라언덕의 서양식 건물은 각가 선교, 의료, 교육, 역사박물관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청라언덕은 대구시 중구 골목투어 중 하나인 '근대화골목'코스에 포함되며 이 동산청라언덕을 시작으로 3. 1 만세 운동길, 전통문화체험관, 계산성당, 이사와, 서상독 고태긍로 이어지는 1.64km 길을 약 2시간에 걸쳐 걸어가다가 보면 수십년 전 대구를 거닐고 있다는 느낌을 얻을 수 있다.

 

 

월광수변공원은 대구 달서구 도원동 952 에 자리하고 있는 향토 수족이 식재되어 있어 주변 자연경관과 조화를 잘 이루고 있는 공원이다. 장미가 많이 자라고 있어 봄이면 장미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그 이름을 알리고 있는 곳이다. 공원 내에 동요 작곡가 박태준의 흉상이 세워져 있다. 다목적운동장과 롤러스케이트장, 게이트볼장, 농구장 등의 운동시설이 있고, 파고라, 벤치 등의 편의시설과 체력단련시설, 어린이 놀이터, 자전거 전용도로, 삼필산의 등산로가 조성되어 있다.

 

 

대구 어린이회관은 수성구 동대구로 176 황금동에 자리하고 있다. 어린이회관, 도서실, 인공폭포, 놀이동산, 동물원, 식물원, 수영장, 실내체육관, 운동장, 테니스장, 골프연습장, 야외음악당 등 많은 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야외에는 어린이헌장탑, 물레방아, 분수대, 인조잔디, 광장, 어린이놀이터, 항공기와 전투기, 헬리콥터와 같은 비행기, 증기기관차, 어린이기차, 회전열차 등이 전시되어 있다. 어린이회관은 과학관, 컴퓨터실, 소극장, 도서실, 조개전시관 박제전시관, 꾀꼬리극장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