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함평 엑스포 공원과 함께 함평 나비대축제를 만나보고 함평 자연생태공원까지 여행하자

 

 

함평 엑스포 공원과 함께 함평 나비대축제를 알아보고 함평 자연생태공원과 돌머리해수욕장까지 둘러보자. 이번에 살펴볼 함평 여행코스로는 함평 나비대축제가 펼쳐지는 함평 엑스포 공원을 시작으로 돌머리해수욕장을 거쳐 함평자연생태공원으로 일정을 계획해보자. 함평 엑스포공원과 자연생태공원, 돌머리해수욕장은 삼각형의 꼭지점에 위치해있으며 서로간의 거리가 각각 10km 내외로 비슷비슷하다. 20분정도 소요되는 거리로 여행 순서는 바껴도 동선에는 크게 무리가 없을 것이다. 함평에는 여행의 피로를 풀어줄 함평해수찜을 해볼 수 있는데 돌머리해수욕장에서 가깝다.

 

 

 

함평 엑스포 공원은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곤재로 27 수호리에 자리하고 있다. 엑스포공원, 황금박쥐생태전시관, 생태습지, 주차장 등이 있다. 상설전시관에는 다육식물관, 자연생태관, 황금박쥐생태관, 나비곤충표본전시관, 한국토종민물고기과학관 등이 있고 비상설전시관으로 주제영상관, 나비곤충생태관, 물놀이 시설, 함평군립미술관 등이 있다. 주제영상관, 금호아시아나관, 정문게이트인 나비의 문, 북문 게이트인 황소의 문, 상징조형물, 꿈나무, 희망나무 등이 있다. 

 

 

 

함평 나비대축제는 해마다 4월 하순경부터 5월 초순경까지 함평엑스포공원, 생태습지, 화양근린공원 등지에서 함평군 주최로 펼쳐진다. '나비따라 꽃길따라 함평으로!'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나비와 꽃, 곤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 체험행사로 마련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꽃, 나비, 곤충을 소재로 한 전시, 문화, 체험행사가 있으며, 나비, 곤충을 소재로 각종 체험프로그램 운영, 친환경, 농, 수, 축산물 및 우수 특산품 등 전시, 판매 등이 있다.

 

 

 

 

돌머리해수욕장은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석성리 523 의 리아스식 해안과 낙조의 절경을 볼 수 있는 해수욕장으로 매년 7~8월중에 개장하고 있다. 인공풀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숙박텐트, 원두막, 치목데크, 다양한 여름철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설 및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에는 샤워실, 화장실, 급수대, 야영장 등의 설비가 마련되어 있다. 돌머리지구 연안 유휴지 개발사업, 한옥마을 조성사업, 주포권역 개발사업, 해수찜치유센터 건립 등 돌머리 해수욕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돌머리해수욕장은 해양수산부가 주관한 2017 해수욕장 펼가에서 이용편의 부문 으뜸해수욕장으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전국 256개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청결 안전, 이용편의등 2개 부문에서 3차례의 평가를 거쳐 선정되었다. 돌머리해수욕장은 2012 국토부 주관 우수해변 선정, 2016 한국관광공사 및 해양환경관리공단 주관 청정해수욕장 20선 선정 등을 받은바 있는 전국적으로 깨끗하고 편안한 해수욕장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해수욕장이다.

 

 

 

함평 자연생태공원은 함평군 대동면 학동로 1398-77 운교리에 자리하고 있는 오감만족의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난 보존 육성사업과 함께 나비, 곤충, 우리꽃 등이 어우러진 친환경 자연생태공원으로 곤충생태관 조성사업 등 6개 사업을 추가 [하늘에는 나비와 잠자리][땅에는 꽃과 난초][물속에는 물고기]가 어우러지는 테마별 관람공간을 조성, 사계절 쉬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생태관광 명소로 확대 개발하였다. 대한민국난대전과 대한민국국향대전이 열리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