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여행코스 중 고성 가볼만한곳 화진포와 통일전망대 탐방

 

강원도 여행코스 중에서

고성 가볼만한곳이 많다

화진포의 고운 모래밭과

화진포역사안보전시관을

화진포해양박물관에서 물고기를

통일전망대에서는 통일의 꿈을

 

 

#화진포

 

 

 

강원도 여행코스 첫번째 여행지로 살펴본 곳은 고성 가볼만한곳인 화진포이다. 아름다운 해변과 맑고 깨끗한 호수가 한데 어울려져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활처럼 휘어진 해변은 희고 고운 모래로 덮여있고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파도에 밀려들어온 모래가 쌓여서 언덕을 만들면서 만들어진 석호인 화진포호가 있다. 화진포호에는 갈대밭이 길게 늘어서 있고 고니, 큰고니, 흑고니 등이 날아들어와 고니의 호수가 된다.

 

☞화진포-택리지

☞화진포-정보화마을

#화진포-강원도 고성군

#화진포민박마을

 

 

#화진포역사안보전시관

 

 

최고 권력자들이 세운 별장이 들어서 있는 곳으로 호숫가를 따라 산책을 할 수 있다. 이승만 대통령, 김일성 북한주석, 이기붕 부통령등이 만들어 놓은 별장이 들어서 있다. 한국전쟁전에는 북한 땅이었다가 남한 땅이 되어서 별장이 여기에 모여 있게 되었다. 이들의 별장을 안보전시관으로 활용하고 있다. 김일성 별장은 언덕에 이승만 별장과 이기붕 별장은 호숫가에 자리잡고 있다.

 

☞화진포역사안보전시관-국내여행1001

☞화진포역사안보전시관

 

 

#화진포해양박물관

 

 

 

다음 고성 가볼만한곳은 화진포해양박물관이다. 박물관의 형태를 선박모양으로 독특하게 설계한 곳이다. 다양한 바다 세계를 흥미롭게 꾸며놓아 볼거리가 많이 들어서 있는 곳이다. 패류 박물관에는 조개류, 갑각류, 산호류, 화석류 등 1500여 종 4만여점이 전시되어있고 어류전시관에는 3000여마리의 수중 생물들이 저마다의 자태를 뽐내며 헤엄치고 있다. 천장위에 해저 터널에는 상어도 헤엄치며 돌아다니고 있다.

 

☞화진포해양박물관-두산백과

☞화진포해양박물관-고성군

 

 

#통일전망대

 

 

마지막으로 살펴볼 강원도 여행코스는 통일전망대이다. 국내의 최북단에 있는 통일 전망대에 들어서면 해금강이 보이고 옥녀봉등 금강산의 절경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맑은 날에는 옥녀봉, 일출봉, 집선봉 등 금강산의 천하 절경이 눈에 들어온다. 전망대 주변에는 통일을 염원하면서 세운 범종, 성모마리아상, 미륵 보살등이 바다를 배경삼아 우리들을 반겨주고 있다. 통일은 우리의 소원임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기도 하다.

 

☞통일전망대

☞통일전망대-국내여행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