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천 산수유축제와 함께 덕평 공룡수목원과 농업테마공원, 와우목장을 가보세요

이천 산수유축제와 더불어 덕평 공룡수목원과 이천농업테마공원, 그리고 와우목장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천 여행으로 만나볼 덕평 공룡수목원과 이천농업테마공원과 와우목장과 함께 살펴볼 이천 산수유축제는 매년 4월 초순경에 경기도 이천시 도립리, 경사리, 송말리 일대에서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공해에 약하지만 내한성이 강하고 이식력이 좋아 진달래나 개나리, 벚꽃보다 먼저 개화하는 봄의 전령사인 산수유 나무는 시원한 느낌을 주는 수형과 아름다운 열매로 조경수로서의 가치가 상당하다고 한다. 100년이 넘는 산수유가 자생군락지를 형성하고 있는 축제장에는 주변 풍겨을 노란색의 원색으로 물들인 산수유 꽃 군락지가 이어져 있다.

 

 

 

이천 산수유축제와 함께 가볼만한곳인 이천테르메덴은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8 신갈리에 자리하고 있는 자족, 연인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대화형 유럽온천'으로 한국 최초의 독일식 온천이다. 수치료 풀인 실내바데풀, 365일 수영과 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실외온천풀, 열탕, 온탕, 침탕, 건습식 온천사우나, 테라피 센터, 부대시설에는 푸드코트, 카페테리아, 어린이놀이방, 고객휴게실, 테라피 마사지, 휘트니스 클럽, 한옥&캐러밴, 생태연못, 편의점, 의무실, 무로PC & 전화. 강의실, 수유실, 주차장 등이 있다. 

 

 

 

덕평 공룡수목원은 이천시 마장면 작촌로 282 작촌로에 자리하고 있다.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공룡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곳으로 동맥이산 자락에 전나무 숲과 공룡과 곤충 테마를 수목원에 접목시킨 공룡테마수목원이다. 동맥이산은 참나무와 전나무 밤나무 잣나무 등이 많이 자라는 곳으로 3000여 종의 식물자원이 자생하고 있다. 자생 야생화 수십 종이 분포하고 있으며 구내 선두로 다육 식물과 선인장 약 1000여 종, 열대 식물 100여종을 관리하고 있다.

 

 

이천농업테마공원은 이천시 모가면 어농리 산 28-4 에 자리하고 있는 전국 제일의 쌀을 만들어주는 이천에 가진 자연의 혜택과 추수의 기쁨, 그리고 유구한 역사를 가진 이천의 민속 문화를 나누기 위하여 조성한 테마공원이다. 고향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공간으로, 어린이들에게는 살아있는 농경문화 교육과 체험의 장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 쌀문화관, 입춘광장, 체험용경작지와 다랭이논, 풍년축제마당, 쌀먹거리, 숲체험촌, 등산로, 약용식물원, 종합안내센터, 이천쌀식품명품관 등이 있다.

 

 

 

와우목장은 이천시 설성면 진상미로 665번길 95-14 금당리에 자리하고 있는 수목원과 같은 아름다운 목장을 가꾸고 정직하게 이어가고 있는 곳이다. 깨끗한 환경에서 질좋은 우유를 생산하고, 자연과 가장 가까운 자연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와우목장은 친환경 원유로 최고급유제품을 생산하는 목장내 유가공공장을 갖추고 있으며 목장을 개반하여 와우낙농체험을 시작하고 있다. 체험을 통해 직접 적소도 만나보고 아이스크림치즈피자도 만들어 보자.

 

 

 

이천 세라피아는 이천시 경충대로 2697번길 167-29 관고동에 자리하고 있는 이천세계도자센터이다. 홀수 해마다 세계도자비엔날레를 개초히며 4개의 대형전시장을 갖추고 국내외 작가들의 도자작품을 상설전시하고 있다. 부대시설로는 전통가마와 곰방대가마, 도자기로 만든 미니공원 토야랜드, 국내 최장의 55m 미끄럼특, 흙의 감촉을 느껴볼 수 있는 흙놀이장, 다양한 놀이공간이 있는 흙놀이공원 등이 있다. 토야랜드에는 생활 속에서 도자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