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와 함께 안동벚꽃축제와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를 알아보세요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를 알아보고 안동벚꽃축제와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까지 다양한 벚꽃 행사를 살펴보자. 이번에 알아볼 안동벚꽃축제와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와 함께 살펴볼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는 매년 4월 초순경에 벚꽃이 만발하는 충청북도 제천시 청품면 청풍호로 2048에서 (사)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 주최로 다양한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하얀 벚꽃과 봄꽃들이 만발한 청풍명월의 본향인 제천의 물 맑고 공기 좋은 산자수려한 청풍호반에서 청풍호반수경분수, 청풍호 관광보노레일, 청소년이 교육장인 작은 민속촌 청풍문화단지, 색다른 모험이 세계 번지점프장, 금수강산에서 새봄의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청풍명월벚꽃축제로 이번 봄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사진출처 청풍호벚꽃축제 >

 

 

해마다 4월이면 청풍호는 아얀 벚꽃이 눈처럼 휘날리는 아름다운 풍치를 만들고 있다. 벚꽃의 만개에 맞추어 지역 농 특산품 전시판매, 먹거리 장터, 공연, 체험, 경연, 전시, 기타 부대행사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문화축제가 펼쳐진다. 제천시 금성면 청풍호 입구에서 부터 청풍면 소재지 까지 약 13km구간에서 진행이 되어진다. 봄을 만끽하고, 자연을 벗 삼으려는 이들이 많이 찾아와 장사진을 이룬다. 움추렸던 가슴을 펴고 새봄의 낭만과 여유를 얻어보자.

 

 

안동벚꽃축제는 매년 4월초 매화꽃이 활짝 펴면서 화려한 자태를 보여줄 때를 기해 축제를 펼친다. 안동벚꽃축제는 안동시 육사로 2239 운흥동의 강변인공폭포에서 부터 안동소방서 까지 펼쳐진다. 낙동강변 벚꽃길에는 벚꽃 290여 그루가 화려한 꽃을 피워 장관을 연출하고 있으며, 벚꽃 축제기간에는 자동차의 통행을 제한하고 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주변에 먹거리 장터와 야시장이 문을 여는 것을 시작으로 벚꽃을 보고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도록 시민 버스킹 공연, 청소년 록 페스티벌 등이 펼쳐진다.    

 

 

안동의 벚꽃이 화려한 곳에는 안동댐의 안동 석빙고에서 보조댐으로 법흥교까지 2km의 호반나들이길과 하회마을에서도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하회마을에서는 1월과 2월에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의 오후 2시에, 3월부터 12월까지는 수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오후 2시에 하회별신굿탈놀이 상설공연이 있다. 공휴일 및 탈춤축제 기간 특별공연은 3월 1일, 5월 7일, 5월 22일, 9월 24일부터 25일에, 10월 1일부터 2일, 10월 4일, 10월 9일, 12월 25일에 특별공연이 있다.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는 매년 4월초순경에 강릉시 경포로 365 저동의 경포대 일원에서 펼쳐진다.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는 강릉시의 대표축제로 매년 많은 내외국인들이 찾고 있으며 경포대를 중심으로 경포호수를 둘러싼 4.3km의 호수의 아름다움을 이어가는 봄꽃 축제 향연의 장이 펼쳐져 꽃 세상을 이루는 벚꽃 개나리 수선화등 아기자기한 작은 꽃들이 꽃 세상을 이루어준다.

 

 

고목나무의 벚꽃가지를 늘어뜨려 꽃망울을 터뜨리며 경포대 진입로 3km에서부터 꽃 축제 경연 전시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이어지는 꽃 세상을 이루는 축제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관동팔경의 하나이며 국가지정 문화재 명승 198호로 지정된 경포대와 경포호를 중심으로 아름다운 벚꽃의 향연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든다. 화려한 꽃들이 활짝핀 강릉 경포벚꽃잔치에서 가족과 연인과 함께 더욱 뜻 깊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