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산 원동매화축제 3월 상춘객의 마음을 빼앗는 순매원 매화축제

양산 원동매화축제는 순매원 매화축제라고도 불리는 행사로 해마다 3월 중순경 2일간 펼쳐진다. 양산 원동매화축제는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영포리의 원동교 특설무대와 쌍포매실다목적광장에서 해마다 매화꽃이 만발하여 주위를 화사한 봄으로 단장을 하는 3월에 축제를 펼친다. 원동 지역은 깨끗한 자연과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청정지역을 자랑하고 있는 곳으로  봄이면 매화꽃이 산천을 물들인다. 낙동강변과 기차길이 멋과 낭만을 불러 일으킨다. 원동의 특산물인 원동매실로 만든 음료, 막걸리, 장아찌가 유명하며, 시음과 판매도 한다. 

 

 

 

순매원 매화축제는 원동면 원동로 1421 원리의 원동순매실농원에서 상춘객의 마음을 빼앗는 매화꽃이 활짝 기지개를 켠다. 꽃부터 활짝펴는 매화는 봄을 알려주는 반가운 손님으로 순매원에서는 매화의 열매인 매실로 다양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있다. 매화축제의 순매원에서는 다양한 매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매화나무 아래에서 막걸리 한 사발에 파전으로 봄을 노래하고, 국수로 봄날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매화와 철길과 강물이 함께하는 길을 따라 흘러내려가 보자.

 

 

 

순매원의 매화도 아름답지만 순매원보다 더 내륙에 위치한 영포마을에는 원동 일대 400여 매실 농가의 1만 그루의 매화나무 중 80%가 몰려있다. 원동면의 척박한 기후와 땅에 먹을 것이 부족했던 과거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심은 것이 매실나무였다고 한다. 생존을 위해 심기 시작했던 매실나무가 지금은 전국을 대표하는 매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양산 원동매화축제와 함께 경남 양산에서 가볼만한곳인 법기수원지는 양산시 동면 법기리 3435의 도심 속 스트레스를 수월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최적의 산책 숲길이다. 상수원 보호구역과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인 곳으로 수십 년 동안 인간이 출입이 금지되면서 창정수와 청정목, 청정자연이 고스란히 간직되어 전해져 내려온 곳이다. 빽빽하게 늘어서 숲에서 피톤치드를 한가득 안은 상쾌한 바람이 내려온다. 히말라야시다가 숲길 양쪽에 늘어서있고 편백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다. 유명한 법기원수원지의 7그루 반송을 찾아보자,

 

 

 

 

 

통도환타지아는 양산시 하북면 통도7길 68에 위치하고 있는 놀이공원으로 놀이시설에는 프리스윙, 관람차, 미니동물원, 우주전툭기, 범퍼카, 회전목마, 다람쥐통, 하늘자전거, 콘돌, 닌자거북이, 해피스카이, 써키트2000 코인라이드, 풍선여행, 혹성탈출, 4D영상관, 아폴로, 환타지아미니특급, 바이킹, 환타지아호수여행, 환타지아스페셜, 시네마환타지아, 플리퍼, 썰매장 등이 있다. 먹거리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놀이공원을 즐기는데 아무런 불편이 없을 것이다.

 

< 사진출처 대운산자연휴양림 >

 

 

대운산자연휴양림은 양산시 탑골길 208-124 용당동의 대운산에 위치한 휴양림으로 대운산의 맑은 계곡과 유명 등산로가 있으며 휴양림의 노천을 따라 아름다운 산책로도 있다. 숲속엔 쉼터가 있어 숲속에서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아름다운 경치와 휴식공간의 깨끗함이 쾌적한 시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숲속의 집 16동, 산림문화휴양관 1동, 카라반 5대, 취사장 2개소, 화장실 3동, 잔디광장 1개소, 야외무대 1개소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에덴밸리리조트 >

 

에덴밸리리조트는 양산시 원동면 어실로 1206 대리에 자리하고 있다. 에덴밸리 리조트에는 국내 최남단의 민족의 영산인 태백산 끝자락 '영남의 알프스'에 에덴밸리 스키장이 있다. '영남 알프스가 시작되는 곳에 국내 최장 수준의 코스로 최고 90m의 넓은 페어웨이가 있는 에덴밸리 C.C.가 있다. 에덴밸리 루지는 총 4개의 트랙으로 구성되며, 너비 3.5m, 길이 1.8~2.2km로 세계 최대이며 최장의 규모를 자랑하며, 눈썰매장, 레푸츠타운, 골프타운, 춰터파크, 둘레길, 승마클럽 이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