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 휴애리 매화축제에서 만나는 봄의 시작

 

 

제주 매화축제로 제주 한림공원 매화축제와 노리매 매화축제 등을 만나보자. 봄의 시작을 알려주는 제주 매화축제인 노리매 매화축제와 함께 살펴볼 제주 한림공원 매화축제는 매년 2월에 펼쳐진다. 축제기간 동안 한림공원 내 매화 정원에서 90년생 능수백매화와 능수홍매화가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20년 이상 된 백매화, 홍매화, 겹백매화, 겹홍매화, 청매화 등이 매서운 겨울 바람을 이겨내고 한림공원 매화정운에서 단아한 자태를 뽐낸다. 다양한 종류의 매화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2022년 휴애리 매화축제 일정은 2022년 2월 18일 금요일부터 3월 20일 일요일까지 이어진다. 

 

< 사진출처 제주한림공원 >

 

 

제주 한림공원은 10만여평의 황무지 모래밭에 야자수 씨앗을 파종하여 녹색의 낙원으로 만든 개척정신의 현장이다. 환상적인 9가지 다양한 테마가 펼쳐지는 한림공원은 세계 각국의 저명인사들이 방문한 곳이며, 연간 100만여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명소이다. 한림공원은 협재, 금릉, 비양도 일대야 말로 신비로운 동굴이 있고 아름다운 해변과 비양도의 낚시터 등 자연 관광자원이 풍부하여 자연적 여건이 갖추어져 있는 곳이다.

 

< 사진출처 제주한림공원 >

 

제주 한림공원에는 9가지 테마가 있다. 아열대식물원에는 야자수 정원, 열대과수원, 관엽식물원, 선인장 정원, 허브가든, 용설란원, 열대식물 유리온실, 다양한 파충류와 아름다운 앵무새, 야자수길은 야자수와 선인장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산야초원은 돌하르방을 따라가면 야생화와 제주 특산식물, 생태연못, 오솔길이 있다. 협재 쌍용 황금굴은 용암동굴이면서도 석회동굴이고, 제주석 분재원은 다양한 분재작품과 희귀한 자연석, 재암민속마을은 제주 전통초가의 보존과 민구류 전시,  사파리조류원은 공작새, 앵무새, 타조가 있다. 재암수석관은 다양한 수석전시, 연못정원에는 대형푹포와 연꽃과 수련 등이 있다.

 

 

제주 노리매 매화축제는 서귀포시 대정읍 중산간서로 2260-15 대정읍에 자리하고 있는 노리매 공원에서 펼쳐진다. 2012년 3월에 문을 연 제주 관광지 노리매에서 30일간에 매화향기를 찾아서 옛 선인들이 발자취를 기억하고자 매년 2월 첫째주 토요일부터 한달간 다양한 매화축제를 하고 있다. 행사에는 음악회, 매화를 이용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보물찾기, 매화나무만들기, 매하팔찌만들기, 매실새총써기, 포토존이벤트, 먹거리장터, 매실차시음회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노래매공원 >

 

제주 노리매공원은 놀이와 매화의 합성어이다. 자연과 함께 즐기는 현대적 감성 공간으로 매화가 있는 도시형 공원이다. 봄꽃 수선화, 매화, 목련, 작약, 겨울 꽃 동백과, 하귤나무, 녹차마누, 조팝나무 등 다양한 꽃과나무들이 있어 사계절 내내 자연을 즐길 수 있다. 투박한 제주의 돌과 어우러진 건물은 인공폭포, 인공호수와 함께 현대적 감각과 자연의 결합을 상징하고 있으며 해담 홍완표 대목장의 정자는 낙조와 어우러져 신비함을 자아내고 있다. 화산탄 길과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휴애리매화축제 >

 

한림공원 매화축제와 노리매 매화축제와 함께 만날 수 있는 축제인 휴애리 매화축제도 가볼만한다. 휴애리 매화축제는 2022년 2월 18일부터 2022년 3월 28일까지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의 휴애리자연생활공원에서 펼쳐진다. 휴애리는 가장 제주적인 아름다움을 볼 수 있고 즐길 거리가 많은 복합 테마공원이다. 봄을 알리는 매화축제에는 먹거리장터, 프리마켓, 상설체험프로그램으로 동물먹이주기체험, 흑돼지야놀자, 승마, 야생화 자연학습, 돌탑쌓기, 투호던지기, 굴렁쇠 듬돌 들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