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동진에서 숙박하고 임해자연휴양림과 솔향 수목원 등을 여행하자

 

 

정동진 썬크루즈호텔을 비롯하여 강릉 임해자연휴양림과 강릉 솔향 수목원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숙박장소는 정동진 썬크루즈호텔로 정하고 여행지로 강릉 임해자연휴양림과 강릉 솔향 수목원을 비롯하여 안목해변과 경포호 등을 둘러보자. 먼저 정동진 썬크루즈호텔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가장 편하게 쉴 수 있고, 품격있는 휴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썬 라이징 프리미엄 육상 크루즈 리조트이다. 아늑하고 다양한 구성의 호텔형과 콘도형  리조트 객실, 특급요리사가 정성껏 만든 한식과 양식의 미각이 살아나는 호라이즌 레스토랑, 좋은 사람들과의 아주 특별한 만남을 위한 회전식 스파이라운지, 세상의 아름다운 바다를 다 담은 요트클럽하우스, 바다 한 가운데 있는 동해안의 최고 전망을 자랑하는 범선횟집 등이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정동진 썬크루즈&요트 >

 

델라루즈 요트클럽은 국내 최초로 도입된 세계적 명품 세일링 카타마란 요트 라군 44피트와 52치트, 42피트 걸셔리 파워요트 스포츠쿠레 마르퀴스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만날 수 있다. 하늘을 날으는 자유를 느낄 수 있는 패러세일링, 스피드와 안전성이 탁월한 수입 스피드보트, 바다를 지접 느끼는 카약투어 등 모든 해양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요트투어는 요트클럽을 출발하여 천연동굴, 천연기념루 해안단구, 부채바위, 낚시이벤트 등을 둘러볼 수 있다.  


 

< 사진출처 임해자연휴양림 >

 

강릉 임해자연휴양림은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715-85 안인지리에 자리하고 있다. 정동진과 인접한 곳으로 해안 기암절벽과 일출과 월출의 장관을 관망할 수 있는 천혜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어 많으 사람들이 찾아와 일출과 월출을 즐기고 있다. 청정한 산과 청정한 바다를 연계한 휴양시설에는 시원한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설계를 하였다. 바다와 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숲 속 휴양림이다.

 

 

 

안목해변은 강릉시 창핵로 14번길 20-1의 견소동에 자리하고 있다. 부드러운 모래가 넓게 펼쳐진 백사장이 있는 곳으로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급수대, 매점, 파라솔, 야영장 등이 마련되어 찾아오는 사람들을 맞이하고 있다. 안목해변에는 직접 로스팅한 커리를 내려 양질의 커피를 공급하는 수많은 카페들이 들어서 있어 '안목 커피거리'라고 이름지어 부르고 있다. 정면에 짙푸른 바다와 백사장을 바라보면서 카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강릉솔향수목원은 강릉시 구정면 수목원길 156의 솔내음과 꽃향기를 물소리에 실어 마음속으로 전하는 자연과 하나되는 식물원겸 수목원으로 휴식공간이다. 전국에서 가장 울창한 소나무 숲을 자랑하며 오랫동안 잘 보존해온 칠성산 자락의 금강소나무 원시림을 모든 이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숲과 하나되는 시설과 야생화 등을 보강하여 조성하였다. 수목을 중심으로 수목 유전자원을 수집, 증식, 보존, 관리 및 전시하고 그 자원화를 위한 학술적, 산업적 연구와 숲해설을 하는 교육시설이다.


 

 

경포호는 강릉시 중심가의 북쪽으로 약 6km떨어진 지점의 저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쪽으로는 유천 등의 작은 하천들이 흘러든다. 원래 주위가 12km에 달하는 큰 호수였으나 흘러드는 토사의 퇴적으로 주위가 4km축소되었으며 수심이 1~2m정도로 얕아졌다. 경포대는 호반 서쪽의 작은 언덕 위에 세워져 있으며 관동8경의 하나이다. 호수 주위에는 오래 된 소나무 숲과 벚나무가 유명하며, 경포호를 동해로 부터 분리하고 있는 해안사주는 경포해수욕장을 이루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