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선 고드름축제와 함께 하이원리조트 마운틴콘도와 메이힐스 리조트를 가보세요

정선 고드름축제와 함께 강원도 정선의 하이원리조트 마운틴콘도와 메이힐스 리조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정선 고드름축제는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정선로 1359 제2교 조양강 일원에서 정선군 주최로 매년 펼쳐지는 축제이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도시로써 정선의 문화와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국내 관광객들과 외국인들도 같이 즐길 수 있도록 보편적인 겨울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정선만의 독특하고 특색있는 즐길거리, 먹거리, 볼거리 등으로 구성한 축제이다. 날마다 지역 생활문화동호회 공연 및 전국 민속 공연이 함께 한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가 되었다.

 

< 사진출처 정선고드름축제 >

 

 

정선 고드름축제의 공연으로는 개막식 공연, 수상무대장 공연, 먹거리촌 특설무대 공연 등이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겨울눈썰매놀이, 얼음게임장 썰매놀이터, 얼음축구, 얼음줄다리기대회, 송어얼겨울낚시체험, 어린이썰매놀이터, 맨손송어잡기, 에스키모 이글루 체험, 고드름 빙벽대회, 아라리촌 산촌 민속문화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얼음축구대회, 겨울 고드름 즉석 노래자랑, 설피, 전통스키, 눈썰매 등의 3종 혼합대회 등 다양한 경기대회도 있다.

 

< 사진출처 정선고드름축제 >

 

 

정선 고드름축제의 전시 및 조경 프로그램으로는 고드름 울타리길, 고드름 초가집, 갈대숲 고드름 정원, 대형 눈사람, 눈 동산, 정선 문인전, 정선 5일장 사진전, 정선 천연 염색 설치전 등이 마련되며, 먹거리 프로그램으로는 송어 회센터, 겨울 먹거리 장작구이터, 향토음식 난장, 특선음식 10선, 세계 음식맛전, 풍물시장 등이 있고 부대행사로 동계올림픽 라이브사이트 상영, 성화봉송 지역축하행사 등이 있다. 잡은 송어는 먹거리 텐트촌이나 화덕구이터에서 맛을 볼 수 있다. 가래떡, 군밤, 옥수수 등 화덕에 빙 둘러앉아 구워먹는 재미도 특별하다 

 

 

정선 고드름축제와 함께 가볼만한 하이원리조트 마운틴콘도와 메이힐스 리조트를 알아보자. 하이원리조트에는 강원랜드 호텔, 컨벤션 호텔, 하이원 호텔, 마운틴 콘도, 밸리콘도, 힐콘도와 골프, 스키&보드, 카지노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하이원리조트 마운틴콘도는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424 고한리에 자리하고 있다. 복층 구조의 넓고 여유로운 공간과 고급 대리석과 원목 마루로 마감한 격조 높은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어와 편안함을 만들어 주는 곳으로 하늘샘 야외풀과 스키스쿨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콘도이다.

 

< 사진출처 메이힐스 리조트 >

 

 

메이힐스 리조트는 정선군 고한읍 물한리길 8 고한리에 자리하고 있다. 4계절 다양한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천혜의 자연과 관광 명소로 둘러 쌓여있으며, 인간의 생체 리듬을 가장 이상적인 상태로 만들어주는 해발 700m의 청정 골짜기에 위치하고 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등의 365일 언제나 즐길 수 있는 레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여 고급스러운 외관과 첨단 시설을 갖춘 고품격 종합 리조트를 자랑하고 있다.

 

 

 

정선 여행지로는 고한읍의 함백산은 태백산맥에 속하는 고봉으로 정암사와 수마노탑, 열목어 서식지가 있다. 남면 무릉리의 민등산은 주능선 일대가 참억새밭으로 장관을 이루고 있다. 정선읍 북실리 산 105의 병방치스카이워크는 짚와이어를 탈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화암면 화암동굴길12-8의 화암동굴은 금을 채광하던 상부갱도와 하부갱도를 연결하는 365개의 개단으로 유명한 곳이다. 정선읍의 가리왕산, 아여량면 여량5리의 아우라지' 고한읍의 만항재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