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가조온천과 백두산천지온천 등 거창의 온천을 만나보고 거창 수승대와 금원산 자연휴양림 등의 여행지도 알아보자. 거창 여행으로 떠나볼 거창 수승대와 금원산 자연휴양림과 함께 거창 온천을 먼저 살펴보자. 백두산천지온천에 앞서 알아볼 거창가조온천은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우륵 1길 64-3 일부리에 위치하고 있다. 가조온천은 전국 최고의 강알카리온천으로 아토피 및 미용효과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초기 개발 시에는 총 4곳의 온천공을 개발하였으나 현재는 1개의 온천공만이 사용되고 잇다. 가조 온천의 경우 온천 1개소 및 온천 모텔 3개소 등 총 4개의 온천 이용 시설이 운영되고 있으나 나머지 3개 온천은 휴면 상태이다.

 

 

가조 온천의 온천수는 저자극성의 강알칼리성 단순천이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고령자 및 민감성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또한 피로 회복, 신경통, 류머티즘, 알레르기성 피부염, 만성 습진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중탄산 나트륨 성분의 강알칼리성 온천으로 인체 내의 진정 작용이 탁월하며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 신경쇠약, 불면증에 효능이 있고 피부 질환인 알레르기, 만성 습진, 피부 염증 , 소화기 질환과 노폐물 배출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백두산천지온천은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온천길 161 에 자리하고 있으며 위에서 내려다 볼 때 가조 일대가 백두산 천지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어 백두산의 신비로움을 간직한 온천이다. 우두산, 비계산, 미녀봉 중간에 위치한 가조온천은 물 좋기로 소문난 전국 제일의 강알카리성 온천으로 피로회복, 신경통, 류머티즘, 알레르기성 피부염, 만성습진 등에 탁월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관내에는 등산코스로 이름난 의상봉, 금원산자연휴양림, 위천수승대, 월성계곡 등 천혜의 자연경관이 있으며 인근에는 가야산국립공원과 해인사, 덕유산 국립공원과 무주리조트, 지리산국립공원, 합천호와 연결되는 영남 내륙 관광의 거점지이다.

 

 

거창 수승대는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황산 1길 60-6 에 위치하고 있다. 2008년 12월 26일 명승 제53호로 지정되었다. 영남 제일의 산천으로 둘러싸인 경치 좋은 곳인 동천으로 알려진 '안의삼동'중 하나인 원학동 계곡 한가운데 있는 널따란 화강암 암반으로 깊은 계곡과 숲이 어우러져 탁월한 자연경관을 이룬다. 신라와 백제의 국경지였던 이곳은 신라로 가는 백제 사신들을 수심에 차서 송별하는 곳이라는 뜻으로 수송대라 불렀다.

 

 

퇴계 이황이 이곳의 풍경을 예찬하는 시를 한 수 읊은 뒤부터 수승대로 그 이름이 바뀌었다고 한다. 이와 관련하여 이황의 개명시와 갈천 임후의 화답시가 전하고 있다. 가까이에 거창의 대표적인 정자 요수정과 구연서원의 문루격인 관수루, 그리고 거북 형상의 돌출된 바위가 잘 남아 있어 경관이 좋기로 이름나 있다. 거창군이 관리하고 있다.

 

 

금원산 자연휴양림은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금원산길 471-27 에 위치하고 있다. 전시시설에는 암석원, 자생식물원, 개비자자생원, 만병초원, 양치식물원, 고산습지원, 수생식물원, 휘귀 특산식물원, 문학식물원 등, 교육시설로는 숲문화교육장, 숲해설교육장, 방문자센터, 증식온실 등, 체험시설에는 숲생태관찰데크, 오감체험숲 등, 편의시설로는 휴게쉼터, 전망대, 대피소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상중 2018.02.16 21: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조온천이 백두산 온천 아닌가요?
    가조에 있는 온천이 가조 백두산온천으로 알고 있는데
    각각 다른 온천으로 소개하는데 확실한 정보를 부탁합니다.

    • 시골영감 2018.02.18 18: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가조온천은 거창군 가조면 일원리에 있는 강알칼리성 온천 관광 지구입니다. 백두산 천지온천은 가조온천지구에서 운영되고 있는 온천장입니다.
      예전에는 여러 온천장이 운영되었다고 하는데 현재는 백두산 천지온천 1개소만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