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해돋이 명소로 아차산 해맞이축제와 함께 남산과 인왕산까지 확인하세요

 

 

 

서울 해돋이 명소로 아차산 해맞이축제 행사와 남산과 인왕산 해돋이 명소까지 확인해보자. 여러 서울 해돋이 명소 중 이번에 알아볼 아차산 해맞이축제는 광진구 워커힐로 127의 아차산 해맞이 광장과 등산로, 동의초등학교 일대에서 매년 1월 1일 일출시간에 맞춰 광진구청 주최로 펼쳐진다. 2000년 1월 1일, 광진구가 서울시에서는 처음으로 시작한 아차산 해맞이 추제는 매년 새해를 축하하는 문화공연 외에도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타북 공연 등 축하공연과 함께 신년메시지 낭독과 희망의 함성 지르기, 대북타고, LED북 공연, 축하박 세리머니, 드론 축하공연, 청사초롱, 사랑의 우체통, 신년운세보기, 떡국나눔 등의 행사가 아차산 해맞이 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동의초등학교에서는 새해맞이 떡국 나눔행사와 사랑의 차 나눔행사가 열릴 계획이다. 아차산 진입로부터 낙타고개까지 다양한 새해 이벤트가 계획되어 있는데 희망의 문과 희망의 길이 설치될 예정이며 새해 소원지를 직접 쓰고 걸어볼 수 있으며 6개월 후 수령할 수 있는 느린 우체통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아차산 새맞이축제는 해돋이를 보기 위해 교통대란을 겪으며 굳이 동해안으로 떠날 필요 없이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를 볼 수 있는 아차산으로 찾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아차산은 지하철역 5호선 광나루역 1번 출구에서 약 15분 정도만 오르면 도착할 수 있다. 산세가 완만하고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아차산 해맞이축제와 함께 가볼만한 서울 해돋이명소를 살펴보자. 여러 장소 중 도심에서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는 남산과 인왕산이 좋다. 남산 팔각정은 특히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으로 해맞이를 맞이하려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모두 인기있는 곳이다. 음악 공연과 주민들의 새해소망 영상 상영, 소원지 작성 등의 행사가 이루어진다. 인왕산 청운공원에서는 새해 해맞이를 맞이하여 풍물패 공연과 소망박 터트리기, 가훈 써주기 등의 행사가 열린다.  

 

서울 해돋이 명소 중 도심 인근에서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는 성동 응봉산과 동대문 배봉산, 성북 개운산과 서대문 안산, 강서 개화산과 양천 용왕산 등이 있다. 응봉산 해맞이 축제는 응봉산 팔각정에서는 한강을 비롯하여 서울숲과 잠실운동장 등을 내려다보며 일출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성동구 주민들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고 도시브랜드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스마트포용도시에 걸맞게 드론을 이용해 하늘인사를 하고 풍물패 및 전자현악 공연, 대북 타고, 소원지 작성 및 소망풍선 날리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정상의 인근 배드민턴장에서 커피파티도 있다.

 

 

동대문구는 배봉산 해맞이 행사를 배봉산 근린공원 정상부에서 중랑구는 중랑 해맞이 행사를 봉화산 정상에서 펼친다. 개운산 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해맞이 행사는 성북구에서 성북 해맞이 행사를 마련한다. 대북공연과 희망의 북치기, 새해 덕담 나누기 등이 열린다. 강북구는 북한산 해맞이 행사를 북한산 시단봉에서, 도봉구는 도봉산 해맞이 행사를 천축사 일대에서 시작한다. 해맞이 카운트다운, 평화의 불 점화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수락산 해맞이 행사, 은평구의 봉산 해맞이 행사, 서대문구는 안산 해맞이 행사를 각각 연다. 연날리기와 소원지 달기, 복조리 나눔, 해오름 만세삼창 등이 있다.  

 

 

안산 봉수대는 전국 최초 순환형 무장애숲길에 위치해있어 누구나 쉽게 올라 일출을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순두부와 음료를 나눠주며 소망풍선 날리기 행사가 진행되며 새해 기원문 낭독 행사도 계획되어 있다. 강서구의 개화산 정상에서도 일출 감상과 함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인데 산 정상에서 한강과 북한산을 두루 감상할 수 있는 곳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양천구의 용왕산에서는 해돋이 감상과 함께 전통민속놀이와 음악 공연 등 사람들을 맞이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서울 해돋이 명소 중에서 굳이 높은 산에 오르지 않고도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송파구의 하늘공원과 올림픽공원 일대에서도 다양한 해돋이 행사가 열릴 예정인데 마포구 하늘공원에서는 누구나 쉽게 올라갈 수 있는 진입로가 마련되어 있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일출을 보면서 새해 소원지를 써보고 사물놀이 공연도 감상해보자. 올림픽공원 몽촌토성 망월봉에서도 축하공연을 비롯하여 다양한 행사가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서초구의 우면산 소망탑, 구로구의 매봉산 정상,  강동구의 일자산 해맞이 광장 일대에서 각각 해맞이 행사가 펼쳐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