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줄 청주 온천과 함께 충주와 제천 온천

 

 

청주 온천과 함께 충청도 여행으로 충주 온천과 제천 온천으로 가볼만한곳을 알아보자. 이번에 알아볼 충주 온천과 제천 온천과 함께 먼저 살펴볼 곳인 청주 온천 스파피아는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두 청남로 2005번길 100의 분평동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중조천 온천으로 강력한 중탄산나트륨 등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아토피성질환에 특효를 보이며, 습진, 무좀, 지방분해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부인병, 위장병, 근육회복, 식욕증진, 만성염증 치료, 두뇌발달, 성장촉진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세계적으로 희귀한 온천이다. 온탕, 열탕, 우산탕, 급냉탕, 냉탕, 물맞이탕, 수중안마탕, 노천탕, 허브녹차탕, 천연황토장작불가마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초정약수세종스파텔 >

 

초정약수세종스파텔은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신기초정로 699의 초정리에 위치하고 있는 세계 3대 탄산광천수로 몸으로 느끼는 탄산광천수 사우나로 최고시설 한증막과 노천탕에서 힐링을 체험해 보자. 세종대왕이 안질을 치료했다는 기록이 있으며 고혈압, 당뇨 등 각종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다. 한증막은 화토벽돌과 참나무 장작으로 원적외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노천탕은 초정의 살아 있는 공기를 마시면서 즐기는 쾌적한 공간이다.

 

< 사진출처 수안보온천관광협의회 >

 

충주 온천으로 만날 수 있는 수안보온천은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물탕2길 17 온천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충주시에서 모든 온천수를 중앙 집중관리 방식으로 관리하며 온천자원 보존에 주력하고 있다. 약 알카리성 온천 원액으로 리듐을 비롯한 칼슘,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등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이 함유되어 있고 수질이 부드러우며 경쾌하다. 수안보 온천지대의 지층은 맥반석이 주 지층을 형성하고 있어 원적외선 뿐 아니라 각종 광물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앙성탄산온천은 충주시 앙성면 능암리에 위치한 곳으로 탄산온천수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앙성탄산온천의 탄산온천수의 효능으로는 모세혈관을 자극하여 확장해줌으로써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며 심장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물을 마실 경우 위장활동을 도와주며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준다고 한다. 진정작용 효과도 있어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한다.

 

 

문강유황온천은 충청북도 충주시 살미면 팔봉로 1061 의 문강리에 위치하고 있다. 월악산, 조령산, 수주팔봉 중앙에 위치하여 물 좋기로 이름난 전국 제일의 유황온천수이다. 문강유황천은 피부의 각질을 연화시켜 피부각화증, 만성습진 등의 피부병에 좋고 미세혈관 확2장으로 만성류머티즘, 고혈압증, 당뇨병과 부인병, 동맥경화, 무좀에 뛰어난 효험을 지니고 있으며, 마실경우에는 유황의 해독작용으로 몸속의 중금속, 약물 해독에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다.

 

 

제천 온천으로 대표적인 제천 리솜 포레스트는 충청북도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365의 평동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스파시설인 해브나인 힐링스파는 9가지 힐링을 테마로 약 30여 가지 힐링스파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숲과 물에서의 자연요법, 대체요법, 한방요법, 테라피를 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아쿠아힐링, 에코힐링, 파인드힐링, 한방힐링, 아로마뷰티힐링, 푸드힐링, 아트힐링, 무브먼트 힐링, 키즈힐링 등의 아홉가지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