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무주 온천과 함께 무주 가볼만한곳으로 겨울여행을 계획해보자

 

 

 

무주 여행과 함께 무주 온천에서 피로를 풀어보는 겨울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알아볼 무주 여행지와 함께 가볼 무주 온천인 무주리조트 노천탕&풀장은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의 심곡리의 무주리조트 내 가족호텔 세솔동1층에 자리하고 있는 사계절 송림욕을 즐길 수 있는 운치있는 명소이다. 솔마을 세솔동에 있는 구절초 사우나와 노천에서 즐기는 광천탕은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우 운치있는 명소로서 피로를 풀기에 적합한 곳이다. 사우나는 건식과 습식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노천광천탕도 같이 즐길 수 있다.

 

 

세인트 휴 클럽 사우나 & 찜질방은 고품격 휴양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초고급 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쾌적하고 안락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고급 사우나, 넓고 쾌적한 남녀 수면시설을 비롯하여 다양한 찜질방 공간을 마련하여 일상에 피로로 지친 심신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황토숯방, 소금방, 맥반석방, 불가마방 등의 다양한 찜질방 공간을 구비하고 있다. 솔마을 세솔동에 있는 구절초 사우나와 노천에서 즐기는 광천탕은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덕유산송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우나는 건식/습식으로 분리되어 있다.

 

 

덕유산리조트는 덕유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한국의 대표적 산악형 리조트로 자연과의 조화를 기본 컨셉으로 하여 자연과 인간, 예술과 건강의 조화로운 상태를 지향하는 사계적 종합 휴양지이다. 덕유산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함께하는 덕유산리조트의 건물, 거리 등 모든 시설물이 산악지형에 어울리는 오스트리아 풍으로 이루어져 있어 리조트에 들어서면 유럽에 와있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자연 친화적인 휴양과 즐길 수 있는 갖가지 레포츠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곤도라를 타고 덕유산 정상가지 손쉽게 해발 1천 5백 20m의 설천봉에 오르면 덕유산 정상 향적봉을 20분만에 쉽게 오를 수 있다. 산이 험하지 않아 노부부나 가족들이 쉬엄쉬엄 오르기에 좋으며 정상에 오르면 적상산, 마이산, 가야산, 지리산, 계룡산, 무등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이 뛰어난 곳이다. 곤도라의 선로 길이는 2,659m이며 운전속도는 5m/sec, 수송능력은 2,400명/h, 운반기수는 최대 103기로 정원은 8명이다. 왕복 어른 16,000원, 어린이 12,000원, 편도 어른 12,000원, 어린이 9,000원이며 회원은 30%할인 요금이 책정되어 있다.

 

 

무주덕유산리조트 2019크리스마스 송년이벤트는 은빛 설원이 주는 익스트림 스포츠의 매력과 K-POP 공연, 스키포메이션, 불꽃놀이 등 멋진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12월 24일에는 만선베이스 특성무대 만선 루키힐 슬로프에서 MC레크레이션,  K-POP여성 댄스팀 공연, 전자 현악 공연, 전광판 프러포즈, 스키 포메이션, 정설차 포메이션, 햇불스키, 불꽃놀이, 12월 31일에는 MC레크레이션,  K-POP여성 댄스팀 공연, 전자 현악 공연, 미스트로"세컨드"공연, 전광판 프러포즈, 스키 포메이션, 정설차 포메이션, 햇불스키, 불꽃놀이 등이 펼쳐진다.

 

 

 

덕유산에는 스키 실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슬로프가 마련되어 있다. 덕유산 설천봉에서 내려오는 실크로드 슬로프, 국내 최고 경사도의 레이더스 슬로프, 만선하우스 정면에 보이는 초중급자 스로프 전용인 루키힐 슬로프, 만선베이스와 설천베이스를 이어주는 커넥션 슬로프, 라이너 리프트와 연결된 미드피크가 출발점인 서역기행 슬로프, 초보자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코스이다. 만선봉 정상에서 시작되는 슬로프로 능선을 타고 미드피크까지 흘러내리는 코스로 안전사고 빈도가 가장 높은 슬로프인 프리웨이 슬로프 등이 자리하고 있다.

 

 

덕유산리조트 내의 어린이 나라는 살아있는 자연의 풍경과 재미있고 스릴 넘치는 어른도 어린이가 되는 동심의 세계에 초대한다. 짜릿한 스릴만점의 놀이기구로 환상적인 즐거움을 맛보실 수 잇다. 엄마 아빠와 함께 즐거운 추억 여행 더하기의 눈썰매장, 엄마 아빠와 함께 즐기는 놀이로 말아 달려라 회전목마 등이 있다. 야구연습장이 마련되어 어린이들을 더욱 즐겁게 한다. 회전목마는 동계기간 휴장을 한다. 레포츠 시설로는 테니스장, 족구장 야외 물놀이 수영장 등이 있다.

 

 

감성 체험과 힐링타임을 즐길 수 있는 라벤더트리스쿨에서는 편백나무로 숨어있는 어린이들의 감성을 깨우는 체험과 허브족욕을 통한 힐링타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프로그램으로는 힐링 허브 족욕으로 민트 족욕과 라벤더 족욕, 목공예 쳏머, 허브체험에 허브비누, 허브향수, 허브립밥, 허브핸드크림, 허브폼클레징, 허브방향제, 압화체험에 압화액자, 압화거울, 압화폰줄, 압화폰줄, 압화꽃반지, 압화연필통,  한지공예체험에 한지공예거울만들기, 한지공예잔받침대만들기, 인형만들기, 나만의 컵만들기, 펠트체험에 가방만들기, 연필통만들기, 액자만들기 등이 있다.

 

 

계절에 따라 변하는 덕유산리조트 10가지 볼거리에는 1경 덕유산 정상의 설천봉 향적봉 운무 & 소사목, 2경에 삼림욕 코스인 한솔동 숲길, 3경에 스키 점프 선수들이 연습하는 곳인 점핑파크 스키점프대, 4경에 오스트리아 티롤 지방의 호텔을 그대로 옮겨온 티롤호텔과 야생화길, 5경에 물안개 그윽한 아침 숲 향기의 설천호수 산책로, 6경에 송림욕을 즐기면서 세솔동 사우나 & pool, 7경에 오스트리아 풍의 월컴센터, 8경에 덕유산리조트를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들국화동 주차장 전경조망, 9경에 천.지.인의 무주조각공원, 10경에 유럽풍의 카니발 스트리트 분수 & 소원의 샘 등이 있다.

 

 

무주 가볼만한곳으로 라제통문에서 덕유산 정상까지 이어지는 구천동 33경이 자리하고 있다. 라제통문, 은구암, 청금대, 와룡담, 학소대, 일사대, 함벽소, 가의암, 추월담, 만조탄, 파회, 수심대, 세심대, 수경대, 월하탄, 인월담, 사자담, 청류동, 비파담, 다연대, 구월담, 금포탄, 호탄암, 청류계, 안심대, 신앙담, 명경담, 구천폭포, 백련담, 연화폭, 이속대, 백련사, 덕유산 정상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