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의도 눈썰매장과 도봉튜빙눈썰매장, 뚝섬 눈썰매장과 구로안양천튜빙눈썰매장 확인

 

 

여의도 눈썰매장과 함께 도봉튜빙눈썰매장과 뚝섬 눈썰매장, 그리고 구로안양천튜빙눈썰매장 등을 살펴보자. 여의도 눈썰매장인 여의아이스파크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68의 여의도동의 여의도 공원에 자리하고 있다. 여의도 공원내 문화의 마당에 위치하고 있는 아이스링크와 눈썰매장이 같이 있어서 스케이트와 눈썰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눈놀이터도 조성되어있어 도심 속 겨울 스포츠 명소이다. 휴게공간과 푸드코트 등 편의시설 설치로 시민들의 이용에 편리함이 더해지고 있다. 이용요금은 1시간 30분에 1000원, 대여료 1000원이다.

 

 

여의도 눈썰매장인 여의아이스파크는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클래식 캐롤 공연과 나눔트리 만들기를 하고있으며, 신정과 구정에는 설맞이 전통놀이 체험 이벤트를 운영하며, 상시적으로 포토존과 스케이트 강습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만족도와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시민의 만족도를 조사하며, 운영 결과를 토대로 보완과 개선할 점 등에 대한 검토를 하여 다음 시즌을 대비한다고 한다. 에약은 현장 발권 또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구로안양천튜빙눈썰매장은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285-22 의 안양천 오금교 하부 인라인 스케이트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성인용, 유아용 슬로프 2개, 각종 놀이기구 등이 운영되고 있다. 이용시간은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에는 온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어린 아이부커 어른까지 가족단위로 안전하게 튜브 눈썰매를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먹거리, 구경거리와 놀이기구 그리고 빙어잡이 체험, 설탕공예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겨울방학 맞이 가족나들이로 알맞은 눈썰매장이다. 튜브썰매 자동이송장치가 성인슬로프 통로에 설치된다.

 

 

 서울 광장 스케이트장은 서울시가 매년 12월 시청앞 광장에서 스케이트장을 운영한다. 이번 운영 기간은 12월 20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 총 52일간을 운영한다. 입장료는 1000원으로 입장료에 스케이트 대여료가 포함된 가격이다. 1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예매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통합 운영사이트에서 하며 스케이트 외에도 컬링을 비롯한 각종 동계스포츠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VR 체험존을 운영한다. 설치를 위한 펜스에는 눈사람과 스케이터 그림과 함께 "개장만을 기다리는 당신께!" "마음은 빙상여제? 과속은 안돼요" "마음은 피겨여왕? 급턴은 안돼요"등이 적혀있다.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은 송파구 올림픽로 448, 방이동 88에 위치한 올림픽 공원내의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겨울 스포츠로 매년 연말 야외 스케이트장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스케이트 장에서 즐겁고 안전하게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강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운영기간은 2019년 12월 30일부터 2020년 2월 2일까지 운영한다. 만 6살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입장요금은 스케이트 대여료를 포함한 80분에 3000원이다. 1일권은 1만원이며, 주간권은 3만원이다.

 

 

도봉튜빙눈썰매장은 서울 도봉구 도봉로 168길 30의 도봉동 성균관대학야구장내 축구장에 주민들이 멀리 가지 않고도 야회 활동을 즐길 수 있게끔 축구장에 튜빙 눈썰매장을 설치할 예정이다. 눈 썰매장은 주중과 주말 관계없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이 된다. 눈썰매장 외에도 빙어잡이 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행사와 미니 바이킹, 슬라이딩 피쉬 등 놀이기구도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송파구 올림픽로 240, 잠실동 40-1의 롯데월드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시 운영하고 있고,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며 이용요금은 성인 기준 1만 1000원이다. 스케이트 대여료는 별도로 5000원의 요금을 받으며 안전사고 등의 이유로 6세 이하의 어린이는 입장이 제한된다. 롯데월드 이용권 또는 강습생 등록 시 요금 할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뚝섬눈썰매장은 뚝섬 한강공원의 수영장이 겨울에는 눈썰매장으로 변신하여 눈썰매장에 대형, 어린이를 위한 낮은 소형의 슬로프로 구분이 되어 있다. 눈썰매장 뿐만 아니라 눈놀이동산, 놀이기구로는 미니바이킹, 에어 범퍼카, 방방 트램펄린, 미니바이킹, 전동자동차 등 아담한 놀이시설을 갖춘다. 빙어낚시 등의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매일 정오부터 1시간 동안은 눈 정리 작업으로 눈썰매장 놀이시설 운영이 중단된다. 36개월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한 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30m 짜리 소형 눈썰매장과 80m짜리 대형 눈썰매장을 갖추고 있다. 플라스틱 썰매와 튜브설매가 준비되어 있다.

 

 

목동 아이스링크는 목동 야구장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제 규격을 갖춘 지하 1층 지상 2층의 실내 빙상장이다. 일반 개장은 평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한다. 방학기간은 2시간을 단축한 오전 10시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성인 기준 평일 4000원, 주말 5200원이며 대여료는 2시간 기준으로 4000원이다.

 

 

태릉 스케이트장은 태릉 선수촌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반인들 외에도 국가대표 선수들이 연습을 하는 장소이아. 일반인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지만 선수 훈련 시 보조 링크장을 사용하여야 한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4000원이며 대여료는 3600원이다. 선수들 훈련시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