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홈스파월드와 함께 대구 온천으로 힐링여행을 떠나보세요

 

홈스파월드를 비롯하여 다양한 대구 온천에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보자. 힐링여행을 떠나볼 대구 온천인 홈스파월드는 대구 남구 앞산순환로 651의 봉덕 3동에 자리하고 있는 지하4층 지상 5층으로 총 4천평 규모의 지역유일의 도심온천이다. 고급정회원들을 상대로 회원제 운영을 기본으로 하여 웰빙 개념을 뚜어넘어 건축물 디테일까지 웰빙이 녹아들도록 건강과 환경을 해치지 않는 친환경적인 삶을 상아가는 사람들인 로하스로의 생활공간을 제안하고 있다. 홈스파월드는 친환경 자재와 시설로 모두가 건강한 휴식공간을 만들어 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홈스파월드는 지하 650m에서 올라오는 약알카리성 온천수이다.  

 

< 사진출처 홈스파월드 >

 

홈스파월드의 온천 효능은 피부노화 방지 및 갱년기 장애예방, 당뇨병의 예방과 치료, 협심증, 위장병 치료,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증강시켜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 항암과 암 치료에 튼 효과, 혈액중의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제거시켜 깨끗한 피르 만들어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정력 증진에 효험, 신경통 및 류마티스성 관절염 치료, 습진, 피부병, 냉증, 부인병 치료 등이 된다. 지하 1층에 찜질방, 1층에 찜질방과 어린이놀이방, 2층에 여사우나, 3층에 남사우나, 4층에 수영장과 바데풀, 5층에 헬스장이 있다.

 

< 사진출처 팔공산온천 >

 

팔공산온천은 대구 동구 팔공산로 185길 11의 용수동에 자리하고 있는 온천으로 염화나트륨 성분이 우세한 양질의 약 알칼리성 온천수로 신진대사촉진, 소화기 질환, 비뇨기질환, 호흡기, 생식기, 순환기, 신경통, 빈혈, 피부미용, 화상, 창상, 통풍, 요통, 류마티스, 고혈압, 동맥경화, 담도계 질환, 당뇨질환, 비만, 피로, 만성습진, 쾌변, 해독, 골다공증 예방 등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찜질방에는 산소방과 다이유진 원적외선 토굴 기치료실 등이 있다.

 

 

팔공산온천의 부대시설로는 커피숍, 한식당, 양식당, 별관 노래방, 편의점, 족구장, 축구장 등이 있다. 주변관광지는 동화사, 갓바위, 파계사, 부인사, 방짜유기박물관,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불로동고분군, 대구도동측백나무숲, 북지장사, 신숭겸 장군 유적지 등이 있고 팔공산 등산코스로는 종주코스에 가산산성, 한티재, 파계재, 서봉, 동봉, 신령재, 갓바위인 관봉, 갓바위 시설지구까지 18.9km이다.  팔공산 올레길에는 북지장사 코스, 한실골 코스, 부인사 코스, 평광동 코스, 거북바위마을 코스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온천엘리바덴 >

 

다음으로 살펴볼 대구 온천인 온천엘리바덴은 대구 달서구 상인서로 8-6의 상인동에 자리하고 있는 워터파크이다. 이상적인 유럽형 워터파크로 세상의 모든 휴식을 담았다고 자랑하고 있으며, 몸과 마음의 휴식이 시작되는 지상 최대의 낙원이라 소개하고 있다. 대구 최초의 국내 최고의 유황함유량의 유황온천수, 소금석 찜질, 게르마늄 찜질 등 여러가지 체험할 수 있는 찜질광장, 최신식 시설의 휘트니스 클럽과 유황온천으로 즐기는 아쿠아로빅의 프리미엄 휘트니스, 다양한 음식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편의시설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온천엘리바덴 >

 

온천엘리바덴의 1층의 워터존에는 유황온천 대욕장, 온천수 바데풀, 키즈풀, 온천수 실외유수풀 등이 있고, 2층의 썬베드존, 3층의 향화석 한증막, 산소방, 얼음방, 약재찜질, 황토찜질, 게르마늄찜질, 히말라야 소금석 찜질, 피톤치드, 남녀 수면실, 대여식 가족실, 1인용 수면실, 무대광장, 스낵코너 등이 있는  찜질광장, 4층은 VIP가족룸, 5층은 퍼스널 트레이닝, 운동재활, 아쿠아로빅 등의 휘트니스존 으로 이루어져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