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를 확인해보고 강릉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세요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를 살펴보고 강릉 여행코스도 계획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강릉 여행코스와 함께 알아볼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는 강릉에서 서울과 경기 방면, 강원도 영동과 영서 방면, 경상도와 충청, 전라 방면 등의 시간표이다. 강릉시외버스터미널은 강릉시 하슬라로 27(홍제동 992-1)에 자리잡고 있다. 먼저 가장 많은 노선을 운행하고 있는 동서울행 버스 시간표를 살펴보면 첫 차는 오전 6시 20분부터 있으며 저녁 9시 30분가지 30분 간격으로 배차되고 있다. 심야버스는 2타임 운행하는데 밤 10시 20분과 11시 10분이다. 강릉에서 동서울까지는 약 2시간 30분 소요되며 버스요금은 13,700원이며 심야버스는 15,100원이다.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를 보면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으로도 운행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첫차는 새벽 4시에 출발하며 1~2시간 간격으로 오후 4시까지 운행한다. 강릉에서 김포공항까지는 3시간 30분이 소요되며 요금은 24,000원이며 강릉에서 인천공항까지는 4시간 가량 소요되며 요금은 30,000원이다. 강릉에서 경기방면으로는 다양한 노선을 운행하고 있으며 경기도 광주와 하남, 안양과 부천, 여주와 이천, 성남, 군포와 안산, 용인, 수원, 구리, 의정부, 동두천, 인천, 그리고 오산, 송탄, 평택 등으로 버스를 운행한다. 강릉에서 경기방면으로 가장 많은 노선을 운행하는 곳은 인천이다. 강릉에서 인천까지는 약 3시간 20분 소요되며 버스요금은 17,200원이다. 아침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버스를 탈 수 있다.

 

 

강릉과 같은 강원도내 방면으로도 다양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 영서지방의 원주로 가장 많은 노선을 운행하고 있는데 원주로 가는 버스는 무정차와 완행버스로 구분할 수 있다. 무정차 버스의 경우 약 1시간 20분가량 소요되지만 완행버스의 경우 2시간 가량 소요된다. 요금은 무정차와 완행버스 모두 7,900원이며 무정차 심야버스의 경우 8,700원이다.

 

 

 

 

 

경상도 쪽으로 배차현황을 살펴보면 강릉에서 경상북도로의 노선은 경주를 비롯하여 영주, 안동, 구미 노선, 동대구와 북대구, 포항, 울진 등이 있으며 경상남도로는 부산을 비롯하여 울산, 방어진, 마산과 창원 등이 있다. 그 중 대구와 부산으로 가장 많은 버스가 배차되어 있는데 대구의 경우 동대구와 북대구로 구분되어 있으니 잘 살펴보고 구매해야 하겠다. 특히 동대구로 가는 버스는 6시간 가량 소요되며 완행버스는 약 8시간 소요되기 때문에 시간을 잘 고려할 필요가 있겠다.

 

 

강릉에서 충청과 전라방면 노선이 가장 적은데 그 중에서 전라도 지역으로 가는 버스는 광주와 전주 지역 뿐이다.

 

 

다양한 지역으로 향하는 강릉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를 살펴보았는데 버스 시간과 노선을 잘 살펴보고 난 뒤 강릉에서 가볼만한 여행코스로 여행계획도 잘 세워보자. 강릉 여행코스로 가볼만한곳에는 녹색도시체험센터, 대도호부 관아, 솔향수목원, 시립박물관, 요트마리나, 경포가시연습지, 경포대, 경포호, 경포생태습지, 경포석호아쿠아리움, 경포해변, 노추산모정탑길, 대관령옛길, 대관령자연휴양림, 모래시계공원, 바우길, 사천해변, 선교장, 아라나비체험, 안목 커피거리, 안목해변, 안반데기, 연곡해변, 오죽헌, 옥계해변, 임영관삼문, 정동심곡바다부채길, 정동진레일바이크, 주문진등대, 참소리축음기, 에디슨 과학관, 커피박물관, 통일공원함정전시관, 평창동계올림픽홍보체험관, 하슬라아트원드, 피노티오미술관, 해파랑길, 허균 허난설헌 기념관, 헌화로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