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축제 名品 칠갑산얼음분수축제를 찾아가보고 천장호 출렁다리와 칠갑산 자연휴양림 탐방

 

 

겨울축제인 名品 칠갑산얼음분수축제와 함께 천장호 출렁다리와 칠갑산 자연휴양림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에 알아볼 천장호 출렁다리와 칠갑산 자연휴양림과 함께 충남 청양에서 만날 수 있는 겨울축제인 名品 칠갑산얼음분수축제는 해마다 12월 중순경부터 시작하여 다음해 2월 중순경 까지 청양 알프스마을 축제장 일원에서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커다란 얼음분수가 만들어놓은 알프스 성에 동화나라 캐릭터들이 모두 모여 함께하는 칠갑산 겨울왕국에 어둠이 내리면 하얀 얼음분수와 조각품들이 화려한 옷으로 갈아입는 야간개장이 시작된다. 이번 겨울에는 칠갑산 겨울왕국을 찾아보자.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이다.

 

 

칠갑산얼음분수축제의 볼거리에는 얼음분수, 눈조각과 얼음조각, 얼음동굴, 소원터널, 포토존, 야간개장, 비료푸대썰매가 있으며, 놀거리로는 눈썰매장에 6종, 얼음썰매장에 2종, 얼음봅슬레이 2종이 있다. 군것질거리에는 오뎅, 찐빵, 솜사탕 만들어먹기, 닭꼬치, 버터옥수수, 가래떡, 아메리카노, 핬쵸코 등이 있다.

 

 

칠갑산얼음분수축제의 즐길거리에는 빙어낚시, 짚트랙, 승마체험, 소썰매, 이앙기썰매, 빙어뜨기체험, 전통엿체험, 박미스트 만들기, 조롱박꾸미기, 유기농화장품 만들기, 캐리커쳐, 맨손 빙어잡기 체험 등이 있다. 먹거리에는 참나무 장작더미 군고구마, 밤 구워먹기, 시골떡국, 시골우거지국밥, 빙어튀김, 우동, 해물파전 등이 있다.

 

 

 

칠갑산 자연휴양림은 충청남도 청양군 대치면 칠갑산로 668-103에 위치하고 있다. 70ha의 울창한 천연림의 아름다운 경관을 살려 1990년도에 조성되었다. 청정지역의 특성을 살려 울창한 숲 등 쾌적한 공간으로 이우어져 삼림욕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충청남도의 알프스라 부리는 해발 561m의 칠갑산도립공원 서쪽 지역에 있으며 99계곡, 냉천계곡, 강감찬계곡 등을 끼고 있는 휴양림으로 소나무숲이 운치 있게 우거져 있으며 송림을 따라 산 정상에 이르는 등산로가 있다.

 

 

칠갑산자연휴양림의 시설로는 난방, 취가, 샤워가 가능한 통나무집, 원두막, 야영장, 강의실, 전망대, 대피소, 벤치, 잔디광장, 산책로, 체력단련시설, 몰놀이장, 주차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가주고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자연학습장과 잔디공원이 있어 단체 행사도 할 수 있다. 칠갑산수련원도 마련되어 있으며, 저수지에 물이 차게 되면 물과 산이 어우러져 경관이 수려한 최상의 자연휴양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 사진출처 청양군청 >

 

천장호 출렁다리는 칠갑산에 자리하고 있으며 총길이 207m, 폭 1.5m로 국내 최장 출렁다리로 청양을 상징하는 고추모형의 높이 16m의 주탑을 통과한 후 천장호수를 가로지르며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다리이다. 거대한 용과 호랑이 조형물이 설치된 다리 건너편에는 칠갑산 등산로인 천장로와 연결되어 칠갑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아슬아슬한 스릴을 맛보게 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