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천 온천을 이천 미란다호텔에서 만나보고 이천 축제까지 함께 즐기세요

 

 

이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이천 미란다호텔들 둘러보고 다양한 이천 축제까지 살펴보자. 이번에 알아볼 이천 축제와 함께 이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이천 미란다호텔이 있는 이천온천지구는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주변을 말한다. 일제 때부터 이천의 관광명소로 개발되어 왔던 곳으로 온천수는 무색, 무취, 무미하다. 수질은 염화칼슘, 염화나트륨, 탄산칼슘, 마그네슘 등이 고루 들어있고, 특히 나트륨이 많이 포함되어 잇어 만성 습진을 비롯한 각종 피부병, 신경통, 부인병, 눈병 드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온천욕이 가능한 곳은 미란다스파플러스, 테르메덴 온천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이천시청 >

 

이천 미란다호텔의 미란다스파플러스는 이천시 중리동에 자리하고 있다. 현재 미란다 스파플러스 자리는 조선 세종대왕 때부터 온천배미라고 불려온 곳으로 온천 발견 전인 120여년전에는 농부가 이곳에서 용출하는 더운 샘물을 기이하게 여겨 그 물로 씻자 때마침 있던 눈병이 돤치되었다고 한다. 그 후 눈병, 피부병 등이 있는 환자들이 찾아 효험을 얻으면서 약수라고 일컬어오던 곳이다.

 

< 사진출처 이천시청 >

 

미란다 스파플러스는 단순천으로 탕온은 30℃ 정도이며 외상, 습진, 신경통, 부인병 등에 효험이 있다고 전해져 오며, 70년 전부터 소규모로 개발되어 오던 것을 현재는 이천관광호텔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천은 교통이 편리하여 관광 및 휴양객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다. 건강존과 실내외 수영장인 워터파크가 있으며 건강존은 대온천탕, 한증막, 황토불가마, 자수정소금방, 참숯방, 산소옥냉방, 특수석운모방, 투어말린토굴방 등이 있다.

 

 

 

이천 테르메덴은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8의 신갈리 372-1에 자리하고 있으며 숲으로 둘러싸인 산림욕장과 실내 바데풀, 야외 온천풀 등 대규모 시설을 갖춘 온천 리조트로 물놀이와 수치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테르메덴은 독일의 유럽식 온천으로 바데풀 안에서 수영이나 보행 등 운동을 통해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유수보행풀, 우유탕, 쌀탕, 막걸리탕, 동굴탕, 불한증막 사우나 등이 있으며 유아놀이방, DVD상영관 시설도 갖추고 있다. 이천 테르메덴에는 국내 최초로 의사물고기 닥터피쉬 친친어 전용탕을 운영하고 있다. 온천수에 서식하며 사람의 환부를 쪼아 아토피 치료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닥터피쉬는 테르메덴 내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다.

 

< 사진출처 이천시청 >

 

이천 미란다호텔에서 온천을 즐긴다음 다양한 이천 축제도 체험해보자. 이천의 축제로는 도자문화가 꽃피는 도자 도시 이천의 도자기축제, 새봄의 전령사 아름다운 산수유꽃의 산수유꽃축제, 미백과 황도의 원산지 장호원의 복숭아축제, 임금님께 진상되던 쌀의 쌀문화축제, 이천의 진산인 서봉산의 이름을 붙여 시작되는 설봉문화재, 달리면서 이천을 느껴보는 이천도자기마라톤, 문화예술의 도시 이천의 국제조각 심포지엄, 별빛아래 펼쳐지는 예술의 쉼터 설봉산 별빛 축제, 창조적 학습, 꿈이 있는 미래도시 만들기의 평생학습축제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