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홍천강꽁꽁축제, 홍천강 인삼송어 축제에서 송어를 맨손으로 잡아보세요

 

 

 

제10회 홍천강꽁꽁축제인 홍천강 인삼송어 축제는 2022년 1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강원도 홍천군 홍천강변 일원인 홍천교에서 화양교 사이에서 홍천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홍천강공꽁축제인 홍천강 인삼송어 축제에는 매년 겨울이면 전국각지에서 모인 방문객들이 6년든 홍천 인삼을 먹인 인삼 송어를 잡기 위해 꽁꽁 언 홍천강에 몸과 마음을 빠뜨린다. 철저한 방역수칙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면개최가 가능할까. 

 

 

남녀 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얼음 낚시 외에도 물속으로 직적 들어가 송어를 맨손으로 잡는 체험이 이루어진다. 홍천인삼송어를 잡아라~!를 부제와 슬로건으로 인삼송어실내잒시, 얼음놀이터의 썰매, 컬링, 팽이치기 등, 중앙시장 옥상 야간경관조명인 ,LED 빛의 하늘정원 조성공원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풍성한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새해를 맞이하며 추후 일정과 세부내용을 논의 검토하고 있다. 

 

 

 

< 사진출처 홍천강인삼송어축제 >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직영하는 스노우월드의 눈썰매와 얼음조각 전시 등이 있으며,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초가집 풍경, 아이들에게는 생소한 당나귀 타기 체험, 대한민국 향토음식점, 실외 먹거리터 등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어른들에게는 옛 시절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축제이다.

 

< 사진출처 홍천강인삼송어축제 >

 

 

홍천강 인삼송어 축제의 행사에는 얼음송어낚시, 맨손인삼송어잡기, 비발디파크 스노우월드, 무료민속놀이터, 각종 홍보관, 인삼송어, 시골 초가집 풍경 재현, 당나귀 타기 체험, 알카파 월드, 손날로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향토먹거리장터 등이 있다. 홍천인삼송어는 전국적으로 명성이 높은 6년근 홍천인삼을 먹여 무항생제로 키운 햇송어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고단백 고품질 저칼로리의 건강한 먹거리이다.

 

 

 

홍천인삼송어의 효능으로는 일반 송어에 비해 항산화기능이 40% 높게 검출되어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탁월하며, 일반송어에 비해 활동력이 강하여 경도가 약 1.5배 높아 탄력성과 씹힘성이 매우 우수하며 고소한 맛과 식감이 일품이다. 심혈관 질환, 기억력 감퇴 예방에 좋은 오메가 3지방산이 풍부하다. '겨울철 붉은 보석'이라 불리우며 면역력 및 저항성 강화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다.

 

 

인삼송어 텐트낚시터는 동당 45,000원이며 최대 4인 가족에 한한다. 인삼송어 일반낚시터와 부교낚시터는 초등생 이상은 15,000원, 30인 이상 단체는 11,000원, 군인과 경찰은 8,000원이다. 맨손 인삼공어잡기에는 15,000원이다. 미취학 아동은 무료이며, 유료놀이시설은 별도이다. 홍천강 인삼송어축제 상품권은 금액이 3,000원으로 축제장 및 시내 일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되며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환불이 불가하다. 홍천강꽁꽁축제와 함께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자. 

 

공작산 수타사는 홍천군 동면 수타사로 473의 덕치리 9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한불교족계종 제4교구 본사인 월정사의 말사이다. 성덕왕 7년인 708년에 창건하여 우적산 일월사라 하였는데 창건 이후 영서 지방의 명찰로 꼽히다가 선조 2년인 1568년에 현 위치로 옮기면서 수타사라 하였다. 현존하는 건물로 대적광전을 비롯하여 삼성각, 봉황문, 흥회루, 심우산방, 요사채 등이 있다. 보물 제745호로 지정된 월인석보와 고려 후기의 삼층석탑, 홍우당부도 등이 있다. 

 

휘바핀란드는 홍천군 서면 두미리 6624-1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유로이 방목된 양떼에게 먹이주기 체험을 하며 동물과 교감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너브내와이너리는 홍천군 서면 팔봉산로 811-28의 반곡리 29에 자리하고 있으며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레드 스파클링 와인, 너브내만의 와인 네 가지를 마련해 놓고 있다.

 

스노위랜드는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에 자리하고 있으며, 약 3만 3천 평 규모의 국내 최초, 최대의 눈 속 마을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러 썰매장과 전통적인 겨울놀이 시설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눈 속 마을이다. 눈의 요정 스노위와 함께 다양한 즐거움과 설램, 환상이 있는 추억을 만드는 곳이다. 한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특별함을 설레는 마음으로 광활한 겨울 속 신나는 놀이세상을 찾아가자. 

 

오션월드는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에 자리하고 있으며 청정 수풀림 속에 상상을 초월하는 바다를 옮겨 놓은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고자 세워진 곳이다. 이집트를 닮은 이글거리는 태양의 햇살이 작열하는 지중해와 아프리카 대륙이 맞닿아 있는 이집트에는 인류의 삶에 축복을 주는 오아시스와 고대 이집트의 화려한 문화유산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신비로운 나라로 피라미드, 스핑크스, 파라오 등 이집트의 숨결을 느낄 수 잇는 다양한 조형물들이 오션월들을 빛내고 있다.

 

이외 홍천 가볼만한곳으로는 가리산자연휴양림, 홍천은행나무숲, 무궁화수목원, 알파카월드, 바회마을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