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산정호수 썰매축제 경기도 포천 겨울축제로 1월과 2월 가볼만한곳

 

 

산정호수 썰매축제는 경기도 포천 겨울축제로 만날 수 있으며 1월과 2월 가볼만한곳이기도 하다. 이번 경기도 포천 겨울축제인 산정호수 썰매축제는 해마다 12월 하순경부터 다음해 2월 초순경까지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리 191-1번지에서 펼쳐진다. 겨울축제를 즐길 수 있는 1월과 2월 가볼만한곳으로 마을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마을 주민들의 마음과 정성을 담아 특별한 추억을 방문객들에게 만들어 줄 것이다. 산정호수 만의 독특한 겨울놀이로 얼음썰매, 스케이트, 빙상자전거, 얼음바이크, 얼음낚시, 호수기차 체험등이 있다.

 

< 사진출처 산정호수썰매축제 >

 

 

지난 행사 내용을 살펴보면 산정호수 썰매축제의 먹거리촌에서는 추억의 분식류 등 산정호수 식재료를 황용하여 만든 맛있는 향토음식을 마련하고 있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썰매축제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찾아가 보자, 산정호수의 풍경도 감상하고 썰매축제의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는 행운도 누려볼 수 있었다. 

 

< 사진출처 산정호수썰매축제 >

 

 

산정호수 썰매축제의 상성프로그램으로는 스케이트, 추억의 얼음썰매타기 체험의 얼음썰매, 얼음  위에서 타는 빙상자전거, 산정호수만의 독특한 겨울놀이 세발자전거, 세발자전거+대야썰매, 세발자전거+자동차, 낭만의 2인승 로맨스자전거, 사륜바이크의 얼음바이크, 얼음위 스릴 만점의 호수기차, 어린이들을 위한 타요기차, 송어낚시 체험의 얼음낚시 등이 있다.

 

 

산정호수는 경기도 표천시의 북쪽 강원도 철원군과 도계에 있는 명성산이 병풍처럼 둘러있고 해발 약 300m의 망봉산과 망무봉이 좌우에 있어 마치 산속의 커다란 우물과 같은 호수가 산정호수이다. 1925년 일제강점기에 영북면 지역의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하여 축조되었으며 현재는 우물 같은 맑은 호수와 주변의 빼어난 경치로 보트와 놀있배, 겨울철 썰매, 스케이트, 아이스하기 등으로 수도관 시민의 관광유원지로 이용이 되고 있다.

 

< 사진출처 산정호수 >

 

 

197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체계적인 관리와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은 호수 둘레길 산책로로 약 3.2km이며 지친 사람들의 심신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명성산 등산로 중간의 억새 군락지, 희귀 멸종위기식물의 보고인 평강식물원, 한과명인 김규흔 관장이 운영하는 한과박물관, 한화리조트 등이 들어서 있다.

 

< 사진출처 산정호수 >

 

 

레포츠체험으로는 래프팅, 산악바이크, 서바이벌, 오리배모터보트 등이 있다. 포천 가볼만한곳으로 인근 주변의 관광지로는 천연기념물 비둘기낭이 있는 한탄강을 비롯해 아트밸리, 허브아일랜드, 국립수목원, 철원군의 삼부연 폭포, 고석정, 노동당사, 백마고지전적지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