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여행의 피로를 원주와 평창, 그리고 삼척 찜질방

 

강원도 여행을 하고 난 뒤 원주 찜질방을 비롯해서 평창과 삼척 찜질방에서 피로를 풀어보자. 평창 찜질방과 삼척 찜질방에 앞서 살펴볼 원주 찜질방으로 웰빙24시 불가마사우나와 아쿠아랜드 24시 찜질방이 있다. 강원도 원주시 태장동에 위치한 웰빙24시 불가마사우나는 목욕만 할 경우 일반은 7,000원, 어린이는 5,000원이다. 찜질방을 이용할 경우 주간에는 일반 9,000원, 어린이 7,000원이며 야간까지 이용하게 되면 일반은 1만원, 어린이는 8,000원이다. 다음으로 살펴볼 원주 찜질방은 아쿠아랜드 24시 찜질방이다. 원주시 단구동에 자리잡은 찜질방으로 시설규모가 크고 찜질방과 함께 오락실, 노래방 등을 이용할 수 있다.

 

< 사진출처 원주시청 >

 

강원도 원주에서 가볼만한곳으로는 대표적인 원주 8경이 있다. 1경으로는 천년고찰 구룡사가 있으며 2경으로 500년 강원도의 수부, 강원감영이 있다. 3경으로는 보은의 전설을 간직한 상원사가 있으며 4경으로는 자연의 신비로움을 보여주는 비로봉이 있다. 5경으로는 기암절벽과 맑은 물이 자랑인 간현관광지가 있으며 6경으로는 호국영령의 성지 영원산성이 있다. 7경으로는 천주교의 성지인 용소막성당이 있으며 마지막 8경으로는 미륵산 미륵불상이 있다.

 

 

평창 찜질방으로 대관령24시 불가마와 휘닉스 찜질방이 있다. 대관령에서 만날 수 있는 찜질방인 대관령 24시 불가마는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에 자리잡고 있다. 입장료는 10,000원이다. 휘닉스 찜질방은 봉평면 면온리에 자리잡고 있는데 휘닉스파크에서 약 500m 거리에 떨어져있어 스키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하다.

 

 

평창 여행으로 떠나볼만한곳을 살펴보면 먼저 평창 송어축제가 있다. 꽁꽁 언 동강에서 구멍을 내어 즐기는 송어낚시를 체험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축제장을 찾곤 한다. 평창의 대표적인 겨울축제로서 올해는 12월 22일부터 2018년 2월 25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찜질방을 많이 찾는 겨울에 펼쳐지는 또다른 축제로는 대관령눈꽃축제가 있다. 2018년 2월중에 열릴 예정인 눈꽃축제는 적설량이 풍부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간직한 평창에서만 경험해볼 수 있는 축제이다. 초대형 눈조각 포토존을 비롯하여 국제알몸마라톤대회, 세계의 눈조각 전시 및 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삼척 찜질방으로 원더풀 찜질방을 알아보자. 삼척시 남양동에 자리잡은 원더풀 찜질방은 삼척 시내 쪽에 있다. 찜질방 요금은 성인 13,000원, 7세 이하 7,000원, 5세 이하 5,000원이다. 3층과 5층으로 되어있으며 3층에는 찜질방과 여자 샤워실과 좌욕실이 있으며 5층에는 남자 샤워실과 남녀 수면실이 있다.

 

 

삼척 찜질방을 들리기 전 여행해볼 삼척의 관광지로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해양레일바이크와 작은 폭포와 동굴호수 등을 만날 수 있는 대금굴이 있다. 남근숭배민속을 엿볼 수 있는 해신당공원과 신라 장군 이사부의 개척정신을 살펴볼 수 있는 이사부사자공원도 가볼만하다. 또한 바다 위를 움직이는 삼척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해보는 것도 빼놓을 수 없으며 장호비치캠핑장에서 캠핑을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