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라도 온천으로 화순 온천과 여수온천, 구례온천을 알아보자

 

전라도 온천으로 화순 온천을 비롯하여 여수온천과 구례온천에 대해서 알아보자. 여수온천으로 유심천온천리조트, 구례온천으로 지리산온천랜드와 함께 알아볼 전라도 온천인 화순 온천은 전남 화순군에 위치한 종합 온천 휴양지이다. 화순 온천이 자리잡은 화순군 북면 옥리 및 서유리 일원은 1983년 온천 지구로 지정되었으며 84년에는 관광지로 지정되었다. 온천이 자리잡은 곳에는 예전부터 눈이 많이 오는 한겨울에도 눈이 쌓이지 않았으며 흐르는 냇물에서 김이 올라왔으며 개구리도 겨울잠을 자지 않았다고 한다. 화순 온천이라고 하면 금호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종합 온천 휴양지이며 숙박시설인 콘도와 온천수를 이용한 아쿠아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사진출처 화순아쿠아나 >


화순 아쿠아나는 천연 온천수로 즐기는 워터파크로서 남도 제일의 물놀이 테마파크 중 하나이다. 수용인원은 약 3,000명이며 대온천탕, 실내물놀이시설, 실내아쿠아시설, 아쿠아플레이, 야외수영장, 야외파도풀, 야외노천탕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푸드코트와 레스토랑, 휴게실과 텐트 카라반 등의 부대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 사진출처 유심천온천리조트 >


여수온천으로는 유심천온천리조트에서 즐길 수 있다. 대표적인 여수온천인 유심천온천리조트는 전남 여수시 소라면 죽림리에 자리잡고 있다. 사우나를 비롯하여 불가마와 휘트니스, 콘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사우나로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미온헬스탕을 비롯하여 게르마늄 황금사우나, 백반석 황토 온사우나 등 다양한 효능의 이벤트 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소금&황금 피라밋, 황토 재래식 한증막과 얼음방 등의 찜질방을 운영하고 있다.

 

 

구례온천을 즐기려면 지리산온천랜드를 방문해보자. 지리산온천랜드는 대표적인 구례온천으로 동양 최대 규모인 4천평 부지에 테마파크형 노천온천 시설을 갖추고 있다. 100% 천연게르마늄 온천수를 사용하며 각종 성인병 예방과 신진대사 촉진, 노폐물 배출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면역력 증강에도 좋으며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어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한다.

 

< 사진출처 지리산온천랜드 >


노천온천 테마파크에는 12개의 십이지신 테마 온천탕을 비롯하여 히노끼탕과 무릉도원 바데풀, 폭포탕 등이 있으며 온천시설 뿐만 아니라 대온천장, 찜질방과 함께 약 60여개 객실과 부대시설을 갖춘 호텔까지 보유하고 있다. 구례온천인 지리산온천랜드를 포함하여 인근의 여행지와 함께 여행코스를 계획하는 것도 괜찮을듯하다. 주변 여행지로는 산수유마을과 수락폭포, 천은사와 화엄사, 화개장터와 사성암, 피아골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

 

< 사진출처 지리산온천랜드 >


거리를 조금 더 넓혀서 여행계획을 세우는것도 가능하다. 주변 지역을 둘러보고 마무리로 지리산온천랜드에서 피로를 푸는 코스인데 곡성의 섬진강 기차마을과 남원의 춘향테마파크와 광한루를 둘러보고 구례온천으로 가능 코스가 있다. 또한 하동 쌍계사와 화개탕터, 최참판댁과 토지문학관, 섬진강 매화마을 청매실농원을 둘러보고 온천으로 가는 코스가 있으며 순천의 낙안읍성과 순천만과 선암사를 둘러보는 코스도 가능하다. 담양의 소쇄원과 죽녹원, 메타세콰이어길과 관람방제 등을 둘러보고 마지막으로 지리산온천랜드에서 휴식을 취해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