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속초 온천과 찜질방을 찾아보고 눈썰매장과 스키장까지 알아보세요

 

 

속초 온천과 속초 찜질방에서 피로를 풀어보고 속초 눈썰매장과 속초 스키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먼저 속초 온천과 속초 찜질방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척산온천휴양촌이 있다. 척산온천휴양촌은 강원도 속초시 관광로 327의 노학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53℃의 온천수가 공급되는 900명이 동시 입장이 가능한 규모의 대욕장과 양실과 한실 38실을 갖추고 있다. 10인 이상이 이용이 가능한 객실도 있다. 사우나는 대인 9,000원 65세 이상 8,000원이며 사우나와 찜질방을 함께 이용하면 대인은 14,000원이며, 소인은 사우나 5,000원, 사우나와 찜질방 함께 이용시는 9,000원이다.

 

 

 

척산온천은 1970년대 초반에 온천공을 통해 온천수가 대량으로 용출되며 척산온천이 널리 알려지기 시작하였다가 1980년대 초 척산온천장이 들어서고 1985년에 원탕 자리에 척산오천유양촌이 재개장하면서 본격적인 척산온천 시대가 문을 열었다. 온천수에 불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입을 헹구면 양치질이 되기도 한다. 척산온천유향촌 본관 주변에는 소나무 3000여 그루가 늘어선 산책로와 석림원이 조성되어 있어 연못과 바위 조형물이 곁들여진 산책로는 솔향기가 있는 길이다.

 

 

속초 눈썰매장으로는 속초와 인접한 고성군 토성면 고성대로 47-24의 원암리에 자리잡은 일성콘도미니엄의 눈썰매장이 있다. 울산바위의 웅장함과 속초해변의 아름다움이 한데모인 설악의 천혜의 자연조건을 가지고 산과 바다. 자연의 아름다움이 한 곳에 모여있는 최상의 서비스로 새로운 휴식문화를 열어간다고 자랑하는 일성설악온천콘도 & 리조트를 찾아가 보자. 본관동의 지하 1층, 지상 8층, 온천동은 지하 1층 지상 3층, 신관동은 지하 1층 시상 5층으로 총 340실이 있다.

 

 

 

일성설악온천콘도의 부대시설로는 파밀리아, 대,중,소의 연회장, 야외가든, 편의점, 온천사우나, 수영장, 오락실, 노래방, 당구장, 탁구장, 사계절썰매장, 트리아트미술관, 족구&테니스장, 운동장, ATV사륜바이크 등이 있고, 사계절 썰매장으로 잔디 썰매장이 겨울에는 눈썰매장으로 변신을 한다고 한다. 튜브와 일반의 두가지 종류가 있으며 튜브를 타고 가족들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 사진출처 용평스키장 >

 

속초 스키장은 당연히 있을거라 여겨질 수 있지만 실제로 속초에는 스키장이 없다. 그나마 가까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스키장으로는 용평리조트 스키장이 있다. 용평리조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의 용산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레저 문화의 선구자로서 국민의 건강한 레저문화를 선도하는 곳이다.  해발 700m의 청정 고원지대에 자리잡고 있어 자연과 인간을 연결시켜주는 매개체로 천혜의 자연환경과 인적 서비스를 통해 평온하고 안락한 휴식과 삶을 준다.

 

< 사진출처 용평스키장 >

 

용평스키장은 국내 최고의 총 28면의 슬로프와 14기의 리프트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슬로프는 초급, 초중급, 중급, 중상급, 상급, 최상급, 익스트림 등으로 자기의 실력에 알맞은 선택을 할 수 있다. 스키어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활동하는 전문 스키 안전요원인 스키패트롤이 슬로프 순찰등으로 안전 저해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스키장 질서와 예절을 지도 감독하여 모든 스키어 및 보더들이 쾌적한 스킹 및 보딩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우리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