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지 스키장을 알아보고 경기도 용인의 보정동 카페거리와 용인 와우정사 답사

 

양지 스키장과 함께 용인 와우정사와 보정동 카페거리 등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살펴볼 용인 와우정사와 보정동 카페거리와 함께 경기도 용인에서 만날 수 있는 양지 스키장인 양지 파인 스키밸리는 경기도 용인시 양지면 남곡리에 있는 종합휴양지 양지 리조트에 자리하고 있다. 양지 스키장을 비롯해 골프장, 수영장, 각종 체육, 오락, 숙박 시설과 식당, 상가 등의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스키장 슬로프의 길이는 900~1500m로 완만한 경사로부터 급경사에 이르는 다양한 10개의 코스가 개설되어 있으며 최신형 리프트 6대가 마련되어 편의를 돕고 있다.

 

< 사진출처 양지파인스키밸리 >

 

양지 파인 스키밸리는 양질의 눈을 공급하기 위해 제설기와 정설차 및 구급용 설상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의 냉각탑을 구비하여 이상 난동 기온현상이 발생할 때에는 냉각탑을 가동하여 적시에 눈을 공급하고 있다. 스키장은 12월 초순부터  이듬해 3월 중순끼지 개장되며 눈썰매장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야간 스키장이 개장되며, 스키 학교가 열린다.

 

 

 

보정동 카페거리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죽전 카페거리라고도 말하고 있는 곳으로 사각형 형태의 주택가 골목을 따라 예쁜 카페들이 들어서면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보정동 카페거리는 자연과 어우러진 골목에 외국의 자그마한 마을에 온 듯한 독특한 이국적인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밝고 선명한 색의 벽과 창문에 귀여운 일러스트를 그려놓아 장식이 다양하게 치장을 하고 있다.

 

 

보정동 카페거리는 예쁜 카페와 레스토랑, 옷가게 등 작지만 독창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카페들이 끊임없이 들어서고 있다. 거리에는 나무들이 많이 자라고 있으며 길에는 자동차가 다니지 않아 더욱 아늑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아담한 카페에서 와플이나 크레페등 브런치를 즐기면서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산책이나 데이트를 즐기면서 각종 문화행사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용인 와우정사는 경기도 용인시 해곡동의 연화산의 48개 봉우리가 마치 병풍처럼 둘러쳐진 곳에 위치한 사찰로 1970년 실향민인 해월삼장법사가 부처님의 공덕을 빌어 민족화합을 이루기 위해 세우 호국사찰이며 대한불교 열반종의 본산으로 3천여 점의 불상이 봉안되어 있다. 절  입구에 높이가 8m인 불두가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와불은 높이 3m, 길이 12m에 이르는 것으로 인도네시아에서 들여온 향나무를 깎아만든 것이다.

 

 

용인 와우정사의 경내에는 거대한 불두와 황동 10만근으로 10년간 만든 장육존상오존불, 무게가 12톤에 이르는 통일의 종, 우리나라 최대의 청동미륵반가사유상이 있다. 석조약사여래불, 세계최대이며 유일한 석가모니 불고행상 등이 있다. 와우정사에 전시되어 있는 불상 3천 여점은 인도, 미얀마, 스리랑카, 중국, 태국 등에서 모셔온 불상으로 세계 각국의 불교문화를 한 눈에 살려볼 수 있다. 세계만불전은 세계평화를 기원하는 뜻을 담고 있으며 와우정사는 삼보를 다 봉안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