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내 온천 여행지로 스파라스파 (곤지암리조트)와 김포약암온천, 문경온천을 알아보자

 

국내 온천 여행지로 스파라스파 (곤지암리조트)와 함께 김포약암온천과 문경온천을 살펴보자. 이번에 알아볼 김포약암온천과 문경온천과 함께 국내 온천 여행지로 떠나볼 스파라스파는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의 곤지암리조트 내에 있는 스파시설로 웰니스, 패밀리스파, 후스파팰리스가 있다. 웰니스파는 스트레스, 피로, 불규칙적인 식습관, 운동부족인 현대인들의 균형잡힌 삶을 위하여 전문가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어 언제나 최상의 웰빙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휴식을 위한 최적의 환경과 최상의 서비스, 건강한 변화를 위한 새로운 생활습관, 새로운 경험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심신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패밀리스파는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정적인 공간의 감성 풀과 독특한 체험이 가능한 테라피 공간으로 명상을 위한 메디테이션 가든으로 구성되어 있다. 후스파팰리스는 궁중왕후들이 사용했던 공간으로 한방약재, 100%오리앤탈 핸드 마사지 기술과 함께 중국의학을 한국풍토에 맞추어 재탄생시틴 개인 맞춤 관리로 품격있는 자태와 청아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곳이다.

 

< 사진출처 약얌홍염천관광호텔 >

 

김포약암온천이 있는 김포약암홍염천관광호텔은 김포 유일의 1급 호텔로 지하 400m 암반에서 용출된 천연 순수 무기질 염천수는 약암에서만 느낄 수 있다. 약암홍염천은 김포 반도에서는 유일한 71개의 객실과 각종 부대시설을 갖춘 호텔로 1천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맘모스탕이다. 홍염천은 지하 암반 400m에서 숙성 용출되어 대기중에 오염이 전혀되지 않은 순수한 광염천수로써 염분이 바닷물 농도의 10분의 1정도며, 철분과 무기질이 다량함유되어 있고 용출후 10분정도 지나면 붉은색으로 변한다. 

 

 

조선시대 강화도령이었던 철종이 이곳을 행차하여 눈병을 고쳤다고 하여 약암으로 정하였다고 한다. 각종무기질이 피부에 흡수되면서 체질 개선 및 혈액순환등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고, 일반 해수탕보다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아토피질환 및 각종 피부질환, 신경통, 관절염, 노화방지 등에 탁월한 효는이 있다고 한다. 시설에는 대욕탕과 사우나가 있으며, 노천탕에서는 하늘의 운치를 바라보며 노천욕을 즐길 수 있다. 온탕, 저온탕, 냉탕, 찜질방 등의 시설이 완벽하게 되어있다. 

 

< 사진출처 문경종합온천 >

 

문경온천인 문경종합온천은 지하 900m의 화강암층과 석회암층 사이에서 분출한 칼슘 중탄산천과 지하 750m 화강암층에서 분출한 알칼리성 온천수를 공급하여 한 번의 입장으로 2가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전국 유일의 복합보양온천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황토색 빛깔을 띠고 있는 칼슘, 중탄산천은 만성질환 류마티스, 만성피부염, 알레르기성 피부염, 심장병 치료에 효험이 있으며, 알칼리성 온천은 만성질환, 상처회복, 호흡작용 촉진효과, 병후 회복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 사진출처 문경종합온천 >

 

문경온천의 시설에는 온천시설로 알칼리성 온천수, 칼슘.중탄산 온천수, 증기사우나, 황토사우나, 이벤트탕, 넓은 탈의실 등이 있다. 부대시설로는  1,00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 특산품 매장과 각종 음료수와 과자류 등이 있고 이용실, 마사지실 등이 있다.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접촉될 때 붉은 물질이 몸에 붙는 것을 체험할 수 있는데 이것이 탄산천만이 가지고 있는 중요한 성분이다. 수건으로 닦지 않고 자연적으로 말리는 것이 온천욕의 효과를 높이는데 좋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