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 눈꽃축제와 함께 경기도 양주의 조명박물관과 양주 두리랜드를 알아보자

 

 

겨울 눈꽃축제에 대해서 살펴보고 조명박물관과 양주 두리랜드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겨울 눈꽃축제를 만날 수 있는 양주 눈꽃축제는 매년 겨울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594의 장흥자연휴양림에서 양주 눈꽃축제 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작년에 펼쳐진 양주 눈꽃축제의 입장료는 주중에 12,000월, 주말에 15,000원이었다. 양주눈꽃축제는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의 종합예술테마파크 아트밸리인 장흥자연휴양림의 겨울축제이다. 새하얀 눈의 아름다움을 통해 감사와 사랑 그리고 꿈을 전하는 축제로 양주시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사진출처 양주눈꽃축제 >

 

양주 눈꽃축제장의 시설에는 눈썰매 어드벤처에 유아용부터 성인용까지 준비된 눈썰매장으로 다양한 눈썰매 어드벤처를 경험할 수 있다.  줄줄이 눈썰매장은 약 200m Slope로 서울 경기권에서 가장 긴 Slope를 자랑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가족이 함께 탈 수 있는 줄줄이 눈썰매장이다. 눈썰매장은 140m Slope로 어린이와 성이늗ㄹ 모두가 즐겁게 이용할 수 있다. 유아용 눈썰매장에는 유아 및 어린이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탈 수 있는 아담한 눈썰매장이다. 얼음썰매도 있다.

 

 

스노우 플레이는 신나는 눈세상에서 모두 함께 스노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스노우 마운틴은 눈으로 만들어진 곳으로 하양 눈더미 산에서 놀이용 삽과 바구니로 신나는 눈놀이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즐거운 체험으로는 견생조각고에서 전시작품 감상, 증강현실 실내체험장에서 수족관의 모션스캔, 볼풀장 공던지기의 모션슈팅, 미끄럼틀에서 모션슬라이딩 체험, 타워네트 놀이대, 빙어 체험장, CH카, 전기차 등이 운영되고 있다.

 

눈떼조각 전시는 1000명의 크라운해태 임직원들이 특별하고 개성 넘치는 눈조각 작품으로 감사존의 편안하고 즐거운 자연속의 눈조각, 드림존의 꿈과 추억의 다양한 눈조각, 상상존의 감동의 선물, 사랑존의 가장 즐거운 겨울의 감동, 행복존의 눈과 함께하는 여행, 공모전이 마련되며, 푸드코트에서 한식, 중식, 분식 등 다양한 음식으로 체력을 보충해가며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아름다운 설경과 함께 대형 눈 조각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를 걸으면서 눈 떼조각 전시장을 즐겨보는 곳이며, 각종 겨울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양주 두리랜드는 경기도 장흥면 권율로 120의 일영리 44-19에 자리하고 있는 놀이동산이다. 1989년 문을 열었으며 약 3,000여 평의 규모로 놀이기구만 10여 종이 있다. 배우 임채무가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다리와 아시아에서 제일 길고 크다는 점플린이 설치되어 있다. 청소년에게는 사랑과 우정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의 추억을 되찾아주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휴식공간이다. 대인 15,000원, 소인 20,000원이며 24개월 이하는 무료이다.

 

 

 

양주 두리랜드는 두리 플레이파크에는 키즈 플레이파크, 두리 게임센터, UNIZ VR PARK, 스롯레이싱카, 야외 국내 최대 미로 체험, 더블슬라이드, 회전목마, 리버티뮤직카, 바이킹, 브레이크댄스, 우주전투기, 범버카, 미니기차, 해피크라운, 미니바이킹, 시뮬레이터 등이 마련되어 있다. 두리 교육체험관에는 애니메이션 상영관, 컨퍼런스룸, 연회장, 안전교육체험관, 아주대학교 자동차 교육원, 창의와 날개 파티품, 유아휴게실, 두리쉼터, 편의점 등이 있다.

 

 

조명박물관은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광적로의 석우리에 자리하고 있다. 빛츼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곳으로 상설전시에는 전통조명관, 근대조명관, 현대조명관, 엔틱관, 빛상상공간, 과학이 들려주는 빛 이야기, 라이팅빌리지, 조명놀이터, 빛공해어린이전시실 등이 있다. 특별전시에는 빛공해 UCC&사진공모전, 꼬마 눈사람의 겨울이야기, 필룩스 라이트아트 공모전, 빛나는 어린이 축제, 빛,색,조명 놀이체험전, 꿈다락 툐요문화학교, 인더스트리얼 조명 특별전시 건축가 김동진 소장품전이 있었다.

 

< 사진출처 조명박물관 >

 

주말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조족등만들기, 도자기초롱, 터치스탠드 만들기, 스노우하우스, 숲속의 반딧불이, 마법저금통, 램프인형 만들기, 특별체험학습에 불똥이의 시간여행, 잠꾸러기 부엉이, 먼나라이웃나라 전통등만들기, 밝은밤 빛나는 숲속이야기 등이 있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까지이며 입장 마감은 오후 4시에 입장 마감을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