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내 섬 여행하기 좋은곳으로 울릉도와 대부도, 제부도로 섬여행 떠나보자

 

 

국내 섬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고즈넉한 곳으로 섬여행을 떠나보자. 이번에 살펴볼 국내 섬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는 울릉도와 대부도, 제부도와 청산도 등이다. 울릉도는 독도와 92km 떨어져 있으며 오각형 형태의 섬으로 동서길이 10km, 남북길이 9.5km에 이른다. 신라 지증왕 13년인 512년에 신라의 이사부가 독립국인 우산국을 점령한 뒤 우릉도, 무릉도 등으로 불리다가 1915년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고 경상북도에 편입되었다.

 

< 사진출처 울릉군청 >

 

울릉도의 육로관광은 도동, 사동, 통구미, 남양, 사자바위, 투구봉, 곰바위, 태하성하신당, 현포령, 현포고분, 송곳봉, 천부, 나리분지 등을 관광한다. 울릉도의 해상관광은 도동항을 출발하여 사동, 통구미, 남양, 구암, 태하, 현포, 공암, 추산, 천부, 삼선암, 관음도, 죽도, 저동에서 도동항으로 돌아온다. 성인봉 등산 대원사코스는 도동, 대원사, 팔각정, 성인봉, 신령수, 나리분지, 천부로 간다. 성인봉 등산 KBS 중계소코스는 도동, KBS울릉중계소, 팔각정, 성인봉, 신령수, 나리분지, 천부로 간다. 성인봉 등산 안평전코스는 도동, 안평전, 성인봉, 신령수, 나리분지, 천부, 석포, 저동, 도동으로 간다.

 

 

대부도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인천광역시에서 남쪽으로 약 30km 해상에 자리잡고 있다. 시흥시 정왕동 오이도와 시화방조제로 연결되어 있어 자동차로 통행이 가능하며, 하루 2번 바닷물이 빠지면서 넓은 개펼이 드러난다. 삼국시대에는 마한에 속하였고, 통일신라시대에는 한주, 고려시대에는 남양도호부, 조선시대에는 남양군에 속하였다. 서해안에서 제일 큰 섬으로 큰 언덕처럼 보인다고 하여 대부도라고 하였다.

 

 

제부도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에 위치하며, 서신면 송교리 행안으로부터 서쪽으로 약 2km떨어져 있다. 지명은 제약부경이라 일컬어지던 사람들에게서 유래되었는데, 그들이 송교리와 이 섬 사이의 갯고랑을 어린아이는 업고 노인들은 부축하고 건네주어 제약부경의 제자와 부자를 따서 제부도라고 하였다고 한다. 서해안은 수심이 얕고 사빈이 발달하여 해수욕장으로 개발되었는데, 썰물 때에는 간석지를 통하여 동쪽 해안이 육지와 이어진다. 모세의 기적으로 잘 알려진 바닷길은 하루에 2번 열리는데 지금은 포장공사를 하여 자동차로 통행할 수 있다.  

 

 

국내 섬 여행하기 좋은곳으로 청산도도 좋다. 청산도는 전라남도 완도군 청산면에 위치하고 있다. '서편제'의 배경인 천연자연 그대로의 경치 좋은 섬이며, 민속신앙으로 청산면 당리마을의 풍어제 굿이 유명하다. 관광자원은 지리 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신흥, 진산해수욕장이 있으며 사면이 바다인 점을 감안하면 낚시터로 적격이다. 청정해역인 청산도는 전복, 멸치, 삼치, 문어, 미역 등의 특산물이 유명하다.

 

 

전복은 보양식품으로 산후조리나 체력보강을 위해주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식품으로 우리나라 동남해안과 제주해역에 걸쳐 전역에서 생산되고 있지만 청산도에서 생산되는 전북은 다른곳의 전복과는 달리 육질이 부드러워 전북을 최상품으로 치는데 전복이 주식으로 삼는 미역과 다시마, 파래 등이 자생할 수 있는 적당한 조건과 프랑크톤이 풍부하여 다른곳 전복과는 달리 살집이 좋아 육질이 부드럽고 영양가도 높은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