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기도 이천 온천과 화성 온천으로 국내 겨울 가족 여행을 계획해보자

 

국내 겨울 가족 여행으로 경기도 이천 온천인 이천 스파플러스와 함께 경기도화성 율암온천과 월문온천을 만나보자. 이번에 살펴볼 국내 겨울 가족 여행인 화성 율암온천과 월문온천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경기도 온천인 이천 스파플러스는 이천시 중리천로 115번길인 안흥동에 위치하고 있는 워터파크이다. 이천 지역 최대의 랜드마크인 미란다호텔은 지하 1층, 지상 10층의 본관, 지상 3층의 별관 등 총 8천여평의 규모의 호텔과 총 1만평 규모의 스파플러스로 이루어져 있다. 자연속 계곡에서 천연 온천수로 즐기는 종합 온천 테마파크인 스파플러느는 자연 친화적 온천 정원으로 실외공간인 테마스파존과 실내 공간인 온천사우나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천스파플러스는 온 가족이 다 함께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이천 스파플러스 온천의 유래는 이천온천인 미란다호텔 대온천탕자리는 약 500여년전 조선 세종대왕 때부터 온천배미라고 불리어 온 곳으로 온천이 발견된 것은 120여년 전에 한 농부가 바로 이곳에서 용출하는 더운 샘물을 기이하게 여겨 그 물에 잧을 씻었는데 때마침 눈병이 신기하게도 씻은 듯 완치되어 그후 눈병, 피부병 등의 환자들이 이곳을 찾아 효험을 얻게되어 약수라고 일컬어 온 곳이다.

 

 

화성 율암온천은 화성시 팔탄면 율암리 842-8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700m에서 용출하는 천연온천수로 약알카리성 단순천과 신비의 동, 옥의 조화를 이루는 온천이다. 물이 굉장히 부드러우며, 율암온천의 모든 탕, 사우나, 찜질방, 노천탕은 천연옥으로 만들어 졌다. 율암온천 뒷편에 작은 연못에서 자연 용출수가 사철 흘러내렸고 한 겨울에도 얼지 않아 인근 주민들의 빨랫 터로 알려져 왔으며 눈병, 피부병, 관절염에 효험이 있다하여 목욕하고 치료하던 곳으로 전해져 왔다.

 

  

화성 율암온천의 특징으로 불순물을 완전  제거 정수 한 순수온천물이어서 더욱 미끄러우며 비누를 조금만 사용해도 거품이 잘 일어나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효과로 목욕 후에도 피부가 부드러워 진다. 온천욕의 효능은 알레르기성 피부염, 신경통, 관절염, 부인병, 혈액순환장애, 그리고 현대인의 질병이라는 만성 피로와 스트레스, 신경성 질환등에 효과가 있다. 율암 온천을 이용하여 아토피성 피부염과 알레르기성 피붕며에 효험을 본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자랑하고 있다.

 

 

 

성 월문온천은 화성시 팔탄면 버들로 197번길의 월문리에 위치하고 있는 제이스호텔의 워터파크이다. 제이스온천호텔의 온천수는 지하 700m암반에서 용출하는 100%천연온천수를 제공하고 있으며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형 천연온천수로 물이 부드럽고 자극이 적어 비눗물의 거품이 잘 일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매끄러워지는 효과와 머릿결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지는 특성을 지닌 것으로 유명하다. 

 

 

화성 월문온천수는 신경통, 류마티스 관절염, 알레르기성 피부염, 부인병, 당뇨병, 성인병, 외상 후유증 등에 효능이 있고 현대인들의 질병인 스트레스, 만성피로, 혈액순환장애, 만성기관지염, 변비, 신경쇠약, 소화불량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근에 화성 어촌마을인 궁평항, 바다가 갈라지는 기적의 섬 제부도, 어촌체험마을 백미리, 아시아 최대 유소년 야구장 화성드림파크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