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익산 국화축제와 함께 익산 교도소세트장과 익산 액션하우스로 떠나는 여행

 

익산 국화축제와 함께 익산 액션하우스와 익산 교도소세트장까지 익산 가볼만한곳을 만나보자. 이번에 살펴볼 여행지인 익산 액션하우스와 익산 교도소세트장과 함께 만나볼 익산 국화축제는 '보석처럼 빛나는 백제왕도 익산'을 주제로 10월 20일부터 11월 14일까지 중앙체육공원등의 익산시 일원에서 열리는 천만송이 국화축제를 중심으로 시티투어버스 '익산고백투어'를 비롯 보석박물관 '주얼리 콘서트',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주요 관광지와 축제장을 방문하는 '익산고백투어'는 토요일과 일요일인 주말에 운영된다. 소방안전체험장에는 화재진압 체험과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이 진행된다.

 

< 사진출처 천만송이국화축제 >

 

익산 국화축제장에 행복정원, 백제왕도정원, 꿈과 희망정원 등 3개의 힐링정원을 꾸몄다. 행복정원에는 정유년 닭의 해를 맞아 '붉은닭 꼬고'와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소망나무 전망대'를 설치하였으며, 백제왕도정원에는 미륵사지석탑, 옹궁리5층석탑 등 세계유산도시 익산을 홍보할 수 있는 조형물을 설치하였다. 유료인 꿈과 희망정원은 1650m에 가장 우수하고 특별한 작품으로 실내전시관을 꾸몄으며, '보석의도시'익산을상징하는 10m높이의 보석의 문과 행운과 장수의 상징 탄생석길, 서동선화황금마차, 알록달록우산길 등을조성 했다.  

 

 < 사진출처 천만송이국화축제 >  

                                                                                                                                                                                                                                                                                                                                                                                                                                                                                                                                                                                                                                 익산 교도소세트장에는 소망 향기탑 만들기, 전통장류 체험장 고스락에서 묵어가는 인연다지기, 보석과 국화를 만나는 축제장 방문, 백제왕궁에서 별빛축제 등의 순으로 펼쳐진다. 보석박물관과 주얼팰리스 일원에서는 같은 기간 매주 주말마다 '블링블링 주얼리 콘서트' 업그레이드 버전이 진행된다. 야간에는 야간 LED 음악분수와 일곱빛깔 LED 조명이 함께 어우러져 아름답게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웨딩 악세서리 등을 무료로 대여하는 웨딩드레스 특별체험 행사도 새롭게 선을 보인다. 전문 사진작가가 오후 1시~5시까지 시간당 3팀씩 추첨해 웨딩 가족, 웨딩 약식 화보촬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석대축제기간 중 보석박물관 앞 하천에 대나무 조명등 230여 개를 밝혀 마치 은하수를 산책하는 기분을 만들어준다. 보석박물관 앞 칠선녀 광장에 사랑의 언약돔, 사랑의 마차, 하트터널, 하트 포토존 등 야간경관시설을 자정까지 운영한다.

 

< 사진출처 천만송이국화축제 >

 

축제기간 동안 금토일요일에만 운행하던 순환경 시티투어버스를 평일에도 확대 운행한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축제장을 순회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익산역~축제장~미륵사지~왕궁리유적~보석박물관~축제장~일산역을 하루 7회 순환 운행한다.

 

< 사진출처 천만송이국화축제 >

 

익산 액션하우스는 익산시 함열읍 용왕길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물에게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한 가까이서 동물을 볼 수 있는 작은 동물원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앵무새, 햄스터, 토끼, 돼지, 양, 염소, 타조, 토끼, 사슴, 뱀도 사육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동물을 좋아하는 기회를 만들어줄 수 있으며 다양한 동물들과 가까이서 보면서 먹이주기 체험으로 동물을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