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인제 빙어축제 2020 강원도 대표 겨울축제에서 얼음낚시와 겨울별미를 즐기자

 

 

인제 빙어축제가 오는 2020년 1월 18일부터 2020년 1월 27일까지 남면 빙어호 일원에서 인제군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강원도 겨울축제를 대표하는 인제 빙어축제에서 겨울별미와 얼음낚시 등을 즐겨보자. 인제 빙어축제는 대자연과 함께하는 자연환경이 선물해 준 광활한 벌판 속에서 빙어를 잡고 겨울 놀이터에서 다함께 즐기며 하나되는 축제이다. 인제군문화재단 주최로 빙하시대! 놀이천국! 인제빙어축제로 펼쳐진다. 가장 기억에 남는 강원도 대표 겨울축제 1위이다. 낚시터 및 행사장 입장은 무료이며, 낚시대 미끼 등 일부 프로그램 등은 유료이다.

 

< 사진출처 인제빙어축제 >

 

인제 빙어축제는 자연환경이 선물해 준 광활한 벌판 속에서 빙어를 잡고, 겨울 놀이터에서 다함께 즐기며 하나되는 축제이다. 1997년 1회를 시작으로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속에서 점점 더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으며 시대에 맞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을 배경으로 겨울철 소양강 최상류로 찾아드는 빙어떼의 아름다운 귀환을 맞아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 사진출처 인제빙어축제 >

 

인제 빙어축제의 행사에는 전국대회로 전국얼음축구대회, 전국창작연경연대회, 얼음게이트볼대회, 빙어올림픽대회 등이 있고, 빙어마당에는 추억을 낚는 빙어낚시, 회전썰매, 광활한  얼음과 눈밭에서 펼쳐지는 얼음, 눈 놀이터,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두메산골 및 낭만쉼터, 빙어요리마차, 어죽나눔, 대형빙어썰매, 빙어스튜디오, 빙어뜰채체험 등이 있으며, 먹거리로는 빙어먹거리, 산촌먹거리, 농특산물 판매 등이 있다. 빙어낚시는 오전 시간대에 입질이 좋으며 3~4m정도의 수심층이 가장 적합하고 바닥에 밑 걸림이 없는 곳이 좋다고 한다.

 

 

행사프로그램으로 빙어낚시터는 빙어요리마차, 빙어 뜰채 체험, 빙어 여들털기, 빙어 아카데미 ,텐트 빙어 낚시, 빙어 낚시, 얼음 놀이터에   ATV체험, 아르고 체험, 스케이트장, 얼음 썰매, 눈 놀이터에 소형 미끄럼틀, 대형 미끄럼틀 지그재그, 빙글빙글, 눈 놀이방, 낭만쉼터에 나의 인생 사진관, 추억의 내무반, 낭만교실, 청춘다방, 두메산골에 전통 놀이 마당, 시골풍경, 시골장터, 주막거리, 빙판 대회는 군부대 빙어올림픽, 인제군민 빙어 올림픽, 얼음 게이트볼 대회, 전국 얼음축구 대회, 먹거리촌, 주민연계로 로컬투어 체험, 농특산물 판매관, 기타행사 등이 있다.

 

 

인제 빙어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체험마당에 빙어회, 인제박사대전, 에어바운스놀이터, 텀블러만들기, 빙어열쇠고리 만들기, 기타 평생학습 체험 등이 있으며 기타 이벤트에는 입춘첩 배포, 버스킹공연, 빙어스튜디오 이벤트행사 다섯개가 마련되어 있다. 다양한 즐길 거리, 풍성한 볼거리,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최고의 겨울축제이다.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3대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고 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신나게 축제를 만끽하고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을 가득 담아 갈 수 있을 것이다.

 

< 사진출처 인제빙어축제 >

 

인제 빙어축제의 부대행사에는 눈꽃마당에 은빛나라, 눈조각공원, 눈미끄럼틀, 빛의 거리, 눈썰매장, 빙판놀이 등이 마련된다. 빙어요리에는 빙어보양탕, 신빙어도리뱅뱅이, 빙어튀김, 빙어무침, 빙어탕수어, 빙어양념구이, 빙어파전, 빙어회, 빙어젓, 빙어죽, 빙어산적, 빙어훈제, 빙어젓김치, 빙어동그랑땡, 빙어초밥, 빙어매운탕 등이 개발되어 있다. 광활한 엉름판에서 즐기는 신나는 인제빙어축제로 찾아가 보자.

 

< 사진출처 인제빙어축제 >

 

축제캐릭터로 스노온이 축제를 찾는 사람을 반긴다. 스노온이라는 이름은 영어 스노우와 따뜻할 온이 햡쳐진 이름으로 추운 나라를 찾아왔지만 따뜻한 정과 사람들의 온기에 반해 인제에 정착하여 지어진 이름이라고 한다. 캐릭터의 특징은 커다란 눈과 함께 빙어 슈트를 입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