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빙어축제가 펼쳐지는 안성의 미리내성지와 안성맞춤랜드, 안성내츄럴리조트 확인

 

 

안성 빙어축제를 만나보고 미리내성지와 안성맞춤랜드, 그리고 안성내츄럴리조트를 알아보자. 안성 빙어축제는 매년 겨울이면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두메호수로 90의 두교리광혜원저수지에서 한국농어촌공사 광혜원 저수지 내수면 어업계, 안동동막골마을 주민회 일동 주최로 펼쳐진다. 겨울철 얼음판 위에서 펼쳐지는 빙어낚시, 눈꽃포토존, 얼음썰매, 눈썰매, 민속놀이체험, 맨손 고기잡기 등의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다. 광혜원 저수지는 1급수 저수지로 대형급 저수지이다. 상수원 지역에 오염원이 없으며 주변 경관도 수려하다.

 

< 사진출처 안성빙어축제 >

 

안성빙어축제의 무료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빙어맨손잡기, 송어맨손잡기, 눈썰매, 얼음썰매, 얼음팽이, 연날리기 등이 있으며, 부대행사로 빙어낚시, 물낚시체험장, 눈꽃포토존, 무료 체험프로그램 등이 있다. 안성빙어축제는 차령산맥 물줄기에 끝에 위치한 곳으로 상류쪽이어서 계곡형 1급수 상수원에서 진행 된다. 20년 동안 채란판으로 조성한 빙어자원을 바탕으로 2012년 처음으로 축제를 개최하였으며, 겨울을 더욱 신나고 재미나게 지낼려면 안성빙어축제에 가보자. 요금은 6,000원이며 미취학아동은 무료이다. 올해는 아직 개최 여부가 불투명하다.

 

< 사진출처 미리내성지 >

 

미리내성지는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미리재성지로 420에 자리하고 있는 천주교의 박해시대부터 교우들이 모여 살며 신안의 터전을 가꾸었던 곳이며, 김대건 신부의 묘가 자리한 곳이다. 성지내 주요 순례장수로는 미리내 성 요셉 성당, 12위 무명순교자 묘지, 103위 성전 지하의 순교형틀과 순교 장면 모형, 김대건 신부님 및 미리내 관련 5명 묘소인 경당, 애덕고개, 옛 미리내 교우촌 터 등이 있다.

 

 

 

안성맞춤랜드는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남사당로 198의 복평리에 위치하고 있는 공연문화 활성화, 전통놀이, 공예 등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전통테마공원이다. 남사당공연장, 천문과학관, 공예문화센터, 사계절 썰매장 등이 들어서 있는 곳이다. 안성시에서 운영하는 시민공원으로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며 수변공원 산책길이 걷기에 좋다. 물 위에 떠 있는 다리 산책로가 특색이 있다.

 

< 사진출처 안성내퓨럴리조트 >

 

안성내츄럴리조트는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죽양대로 136-16의 매산리에 있는 현대식 사우나 및 워터파크에서 쾌적한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다. 안성내츄럴리조트는 2004년에 초 현대식 사우나의 완공이 있었으며, 2010년 워터파크와 원더풀을 개장하였다. 4m폭의 185m길이의 유수풀은 계곡 하가운데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도록 설계되어 있다. 사계절의 건강과 사랑이 살아 숨쉬는 곳이며, 예술과 자연이 하나되는 곳이다.

 

< 사진출처 안성내퓨럴리조트 >

 

안성내츄럴리조트의 시설에슨 세계 최고의 리조트형 찜질방 건강나라, 온가족이 즐기는 시원한 여름의 워터파크 원더풀, 우리 가족의 건강주치의 나라한의원, 쏟아질듯한 별들과의 하룻밤이 추억으로 남는 펜션 일녀애, 정갈한 맛과 풍부한 영양까지 생삭하는 한식당 아람원, 건강나라 힐링캠핑장에서 만나는 따뜻한 추억의 힐링캠핑장, 안성 내츄럴 조조트에서 다양한 체험으로 경험을 만들어내는 체험하습을 만나 볼 수 있는 체험학습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