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시티투어버스 타는곳과 예약방법, 여행코스까지 확인하자

 

 

서울시티투어버스 타는곳을 확인해보고 예약방법과 시티투어 여행코스까지 알아보자.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동대문디자인프라자에서 매회 40분 간격으로 출발하는 서울시티투어버스에 탑승해 청와대, 세종문화회관, 남대문시장, 남산, 인사동 ,명동, 광장시장 등 서울 시내의 다채로운 전통과 문화를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다. 밤에는 야간운행코스도 운영하고 있어 오색찬란한 서울의 야경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먼저 서울시티투어버스 1층 버스를 살펴보면 출발장소는 광화문 코리아나호텔 옆이다. 1일권은 15,000원으로 차내에서 현금이나 티머니카드로 계산이 가능하다. 본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내린 뒤 자유롭게 관람을 할 수 있으며 30분 간격으로 오는 다음 버스를 탑승하여 시티투어를 즐기면 된다. 원활한 탑승을 위해서는 출발시각 20분전까지 매표소에서 티켓 교환을 하는 것이 좋다. 운행시간은 아침 9시부터 시작하여 저녁 8시까지 운행하며 막차출발시간은 오후 6시이다. 도심고궁코스로서 총 22곳의 정류장을 순환하며 순환시간은 2시간이다.

 

 

서울시티투어버스 2층 버스를 타고 관람하는 서울파노라마코스 이용에 대해서 살펴보자. 총 16곳의 정류장을 순환하며 아침 9시 30분에 출발하며 막차는 오후 5시이다. 운행간격은 약 35~45분이며 순환시간은 1시간 50분이다. 월요일은 휴무일이다. 서울시티투어버스 예약방법을 살펴보면 인터넷 예약은 하루전 오후 3시까지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현장에서 직접 구매를 해야된다. 투어버스는 순환형 버스이기 때문에 처음 출발장소인 광화문 정류장에서만 버스 좌석을 보장할 수 있다. 승하차시에는 좌석을 보장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A. 도심, 고궁코스, 총 22곳 정류장 순환

 

B. 서울파노라마코스 : 서울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시티투어버스코스이다. 남산과 한강, 명동과 홍대, 이대 등을 볼 수 있다.

 

C, 어라운드 강남시티투어코스

 

D. 야경코스 (하이데커오픈탑 + 트롤리버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