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태백산 눈꽃축제 대표적인 겨울축제를 확인하세요

 

태백산 눈꽃축제는 해마다 1월 하순경에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 문화광장에서 태백시 주최로 진행되어 진다. 강원도의 겨울철 대표축제로 자리잡은 태백산 눈꽃축제는 태백산 아래에 있는 당골 광장에서 시작된다. 얼음으로 세워진 그리스 신전을 지나면 환상적인 눈 세상이 펼쳐진다. 국제 눈 조각과 세계 눈사람 전시장은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우어 준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그리고 설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가 있다.

 

태백산 눈꽃축제의 프로그램은 태백에서 만나는 겨울이야기라는 컨셉트로 진행되며 황지 연못 야외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을 시작하여 다양한 축제의 시작이 개막되어 진다. 태백은 한강과 낙동강의 발원지로소 겨울에는 눈이 많이 오리고 유명한 곳이다. 그만큼 겨울도시인 태백의 매력을 맘껏 느낄 수가 있어서 매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축제이다. 태백산 눈 축제는 가장 행렬 퍼레이드, 축하공연 등의 전야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눈사람 페스티벌, 눈 터널 등 아름다운 설원의 모습과 함께 태백산 등산대회, 오궁썰매타기, 개 썰매타기, 전통 민속공연 등을 체험한다.

 

 

축제장소는 태백산 국림공원에서는 눈조각전시, 눈썰매, 얼음 미끄럼틀이 있다. 황지연못에서는 별빛페스티벌에서 인생샷을 찍으며 아름다운 불빛 속에 낭만을 느낄 수가 있다. 로맨틱한 광경으로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연인들이 많이 찾는다. 오궁 썰매는 썰매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이 오리 궁둥이를 닮아 '오궁 썰매'라고 부르며 기존 썰매와는 달리 2개의 스틱을 이용해 속도와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크기가 작고 가벼워 들고 다니기에도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365세이프타운에서는 겨울레포츠 체험, 눈썰매 타기, 겨울놀이터, 눈꽃 장남감 만들기를 하며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시내일원에서는 눈터널, 별빛페스티벌등 눈과 관련한 조형물 전시와 공연 그리고 일반인들이 참여 가능한 눈 조각대회, 눈꽃등반대회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다고 한다. 은하수 터널, 추억의 군것질, 전통놀이, 향토 먹거리타운, 체험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가 있다.

 

 

태백산 눈꽃축제의 체험프로그램에는 눈꽃 DIY액자만들기, 눈꽃유리향토 만들기, 오르골, 원목하니카 만들기, 손거울 만들기, 에코가방만들기, 석궁만들기, 우드건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소정의 참가비가 있다. 태백향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맛있는 먹거리 장터도 개최되어 강원도에서 크고 자란 신선한 재료들을 이용한 맛있는 먹방투어가 가능한 장토도 준비되어 진다고 한다. 태백산에 먹는 맛있는 먹방도 준비한다고 하니 조금더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황지연못에서는 LED전구를 이용한 다양한 조형 전시작품들도 전시된다. LED트리, 눈사람, 불빛 조형물과 함께 항지연못 전체가 불빛조형물로 전시될 예정이다. 태백산 눈축제는 평창동계올림픽 일정과 비슷한 시기에 시작하기에 교통문제등을 감안하여 생각하여야 한다. 축제 기간의 마지막 주말에는 라이브 공연과 레이저 쇼가 눈 축제의 밤을 장식한다. 까만 밤하늘에 하양 눈밭에 쏟아지는 빛줄기들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가득 만들어줄 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