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거제섬꽃축제 2021 꽃향기 따라 떠나는 거제도 여행코스

 

 

거제도 여행코스로 이번에 살펴볼 곳은 거제섬꽃축제 2021 행사이다. 이번 거제도 여행코스인 거제섬꽃축제는 올해 16회를 맞이하며 2021년 10월 30일부터 9일간 "꽃향기 따라 떠나는 섬나들이"를 주제로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거제시 농업기술센터 주최로 예정했으나 취소가 되었으며, 꽃 관람은 가능하다고 한다. 거제도 여행코스인 거제섬꽃축제에는 가을꽃의 향연 등 6개 분야 60여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주 행사로 주제관에는 국화분재전시, 힐링허브랜드, 가을꽃의 향연에는 가을꽃 조형물 전시, 테마꽃동산, 국화소품 등, 농업기술 홍보에는 실증시험온실, 화목류시험포, 난지과수원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거제시청 >

 

 

지난 거제섬 꽃축제의 문화공연에는 마당놀이, 농악, 난타, 민요, 탈춤, 통기타, 락 공연 등이 있으며, 체험행사에는 민속체험, 공예, 페인팅 등이 있고, 전시판매 행사에는 전시에는 국화분재, 야생화, 사진, 수공예, 한국화, 수석 등이 있다. 판매에는 농특산물과 전통향토음식 등이 나온다. 경연대회에는 국화분재출품경연, 청소년 밴드 페스티벌, 창작 칵테일 공연 등이 있다. 공연으로 식전공연, 개막식, KNN직장인밴드 페스티벌, 문화공연으로 거제시 소속 공연단체가, 청소년 렛츠락 콘서트, 전통민속 예술제 등이 있었다.

 

< 사진출처 거제시청 >

 

 

지난 거제섬꽃축제 체험부스에는 지니공방의 냅킨 열쇠고리 만들기, 슈링클스 폰고리, 팔찌, 영화아트의 팬시우드&뚝딱블럭, 자작나무공방의 우드자동차만들기, 나무시계 만들기, 세라워크 그리미공방의 초벌 도자기에 핸드페인팅, 지우개 스템프 파우치 만들기, 명품거제목촌공예의 대나무 달팽이 인형, 거제시장애인연맹의 네일아트체험, 신촌아트 체험센터의 우드볼펜, 드림케쳐, 퀼트마을의 자수차받침, 텀블러 원단에 그림그리기, 오늘의 자석, 가죽, 팔찌 체험, 거제시공예협회 바다공작소의 조개껍질 목걸이, 팔찌만들기, 조선업희망센터 카페  '희망'의 나만의 컵, 커피콩 빵, 소피아공방의 팔찌 체험, 면생리대,

 

 

 

 

 

메이드 인 플라워의 프리저브드 미니 화분 만들기, 생화 악세서리 만들기, 마법종이 슈팅클스, (가)행복을주는사람의 수화 배우기 체험, 냅킨공예체험, 틸라퀼트의 아이싱쿠키, 클레이, 핑크핸드메이드협동조합의 가죽공예, 페이스페이, 경남거제지역자활센터의 캐릭터 솜사탕, 캐릭터 달고나, 리본나라의 꽃머리띠 만들기, 꽃핀 키링 만들기, 스타더스트의 팔띠 체험, 열쇠고리, 둥이돌공방의 나만의 볼펜, 동전지갑, 스피너, 태슬목걸이, 영순이공방의 뜨게인형 가죽체험, 세라워크 오비점의 초벌 도자기에 그리기, 휴평생직업교육학원 거제시공예협회의 부엉이 핸드폰 가방, 사탕바구니, 허브앤스토리의 블럭, 천연비누, 커피방향제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거제시청 >

 

동백나무는 우리나라 남부와 일본, 중국에 자생하는 상록교목이다. 꽃은 대개 붉은색이나 휜색의 꽃이 피기도 한다. 동백은 주로 해안산지, 촌락 부근에서 자라며, 우리나라에서는 중부 이남에 분포하고 있다. 경남 거제 학동의 동백림과 팔색조 번식지는 1971년 9월 13일에 천연기념물 제233호로 지정되었다. 팔색조는 국제보호조류이며 진귀한 여름철새로 멸종위기에 있어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다. 여덟 가지 색을 가졌다고 하여 팔색조라고 하며 아름다운 미조로 알려져 있다. 동백섬 지심도에는 아름드리 동백나무가 많이 늘어서 있다.

 

 

< 사진출처 거제시청 >

 

야생화에는 털머위, 팔손이, 병아리난초, 노루귀, 산초롱꽃, 섬말나리, 해국, 층층나무, 천남성, 하늘말나리, 하늘타리, 두메부추, 감국, 쑥부쟁이 등이 있고, 국화는 다년생 숙근초로서 식물학상 꽃이 최고도로 진화한 식물이다. 우리나라, 중국, 일본 등 동북 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전세계에 100~200여종이 있고 우리나라에는 17종이 있다. 국화의 꽃말은 절개, 정조, 평화, 순정, 고결, 의리, 청순이며, 흰국화는 성실, 진실, 감사, 고결, 노란국화는 실망, 깨어진 사랑, 빨간국화는 애교,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