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해분청도자기축제 2022 행사와 함께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와 장유온천랜드로 떠나는 여행

 

 

김해분청도자기축제는 2022년 10월 21일부터 2022년 10월 30일까지 가야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김해에서 흙에 혼을 담는 사람들이 전통가마 불지피기로 시작한다. 분청사기란 분장회청사기의 준말로 미술사학자 고유섭이 명명하였다. 대부분 지방의 민요에서 제작된 분청사기의 특징은 백토를 그릇 표면에 씌우는 백토 분장기법과 분청사기에만 나타나는 독특하고 다양한 장식법에 있으며, 도공 스스로 창작해낸 소박하고 솔직하면서 회화적이고 해학적인 느낌은 그 어느 시대의 걸작들보다 한국적인 미적 심상이 가장 잘 나타나 있다. 

 

 

 

전시판매행사에는 주제관 역사관, 대한민국분청도자대전입상작전시,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김해도자 명품전 등이 있고, 체험행사에는 대형도자기 시연, 내가 꾸미는 도자기, 분청도자기의 7가지 기법 체험,도자기 악세사리 꾸미기, 물레체험, 코일링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대회 시연행사에는 대한민국 분청도자대전, 제3회 김해도자 신작전, 요리와 만난 분청도자기 등이 있다. 볼거리, 즐길거리, 놀거리 등의 부대행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김해낙동강레일파크 >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는 레일바이크와 와인동굴이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철도테마파크로 낙동강 횡단 철교 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와 산딸기와인을 전시 판매하는 와인동굴, 새마을호 열차를 활용한 열차카페, 철교위에 올라가 석양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기는 철교전망대 등이 있다. 레일바이크는 왕복 3km의 낙동강철교를 가족, 연인과 함께 횡단하는 짜릿한 느낌을 받는 곳이다. 생림터널을 리모델링한 와인동굴은 김해의 특산물인 산딸기 와인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산딸기 소녀 '베리'와 함께하는 포토존을 마련하고 빛의 터널과 트릭아트를 이용한 볼거리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열차카페는 운행되던 새마을호 열차 2량을 리모델링하여 카페로 조성, 철로 위를 달리는 열차 안에서 연인과 가족이 식사와 스낵을 즐기며 옛 기차여행의 추억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져 특별한 추억과 낭만을 선사한다. 낙동강철교전망대는 황홀한 노을을 보며 꿈을 외쳐보자, 철교를 활용한 전망대로 15m높이의 철교 위에 올라가 탁 트인 주변경관을 볼 수 있다. 해질 무렵의 전망대를 바라보는 낙조는 왕의 노을이라 불릴 만큼 황홀하며, 특히 왕후의 노을로 불리는 분산성 노을과 마주하고 있어 소원을 빌면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하는 전설이 있다.

 

< 사진출처 장유온천랜드 >

 

 

장유온천랜드는 김해시 장유면 대청로에 위치하고 있는 편안한 휴식과 가족의 행복이 머물수 있는 온천랜드이다. 지하1층에는 파도풀 수영장, 수영장과 유아풀, 온천탕과 노천탕, 황토, 옥, 참숯 사우나, 1층에는 야외풀장, 족욕장, 휘트니스, 2층에는 가족탕, 휴게실이, 부대시설로는 기타시설에는 온천탕, 워터파크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장유온천랜드 >

 

 

장유온천랜드에서는 g.x program 365 health 에 에어로빅, 핫요가, 스텝박스, 아쿠아빅 365일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들어보자. 언제든지 접수가 가능하며 휘트니스는 넓고 쾌적한 지역내 최고 운동공간으로 전문강사진에의한 맞춤운동, 에어로빅은 음향시설과 함께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스텝박스운동은 관절에 무리가 안가는 운동으로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종아리, 허벅지, 힙, 복부운동에 효과가 좋다. 아쿠아로빅은 물과 에어로빅의 만남으로 물속에서 하는 에어로빅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