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0월 서울 축제로 열리는 한양도성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에서 가을축제 즐기세요

 

10월 서울 축제로 만날 수 있는 한양도성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에서 서울 가을축제를 즐겨보자. 이번에 살펴볼 서울 가을축제인 한양도성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는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이번 10월 가을 축제 중 하나이다. 다산성곽길은 한양도성 남산 구간 내 장충체육과 뒷길부터 '다산 팔각정'에 이르는 1km 구간이다.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는 2017년 10월 21일 단풍으로 물들어가는 다산성곽길에서 열린다. 전문해설사와 함께 가을로 물든 600년 역사의 한양도성 다산성곽길을 따라 걸으며 도성에 깃든 역사 이야기를 듣고 성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음악회를 감상한다. 한복 패션쇼를 관람하고 '성곽 웨딩연'이라는 특별한 결혼식의 하객이 된다. 아트 마켓에서 수공예품도 구경하고 체험한다. 

 

 

문화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장충체육관 입구 뒷길부터 다산성곽길 내 '토끼굴'에 이르는 '성밖길' 약 600m 구간에선 17종의 이벤트와 체험 행사가 열린다. 알록다록한 초롱을 들고 소원을 빌며 순성길을 걸어보는 '청사초롱 순성놀이', 지휘자 금난새와 충무아트센터 뉴월드하모닉 오케스트라 금관악기 팀 10조가 펼치는 야외 클래식 무대 '금난새와 함께하는 성곽길 음악회', 600년 한복 패션의 역사를 두루 소개하는 '한양 600년 패션쇼-한복, 성곽을 걷다' 등의 볼만한 프로그램이 많이 있다.

 

 

 

역사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전문 해설사와 다산성곽길을 따라 걸으며 한양도성의 역사적 가치와 특징에 대해 배우는 '한양도성 해설가 투어 프로그램', '한양도성 성곽들 사진 찍기 미션 프로그램', 성곽이 그려진 땅바닥에 맘껏 낙서해볼 수 있는 '다산성곽길 분필 아트존', 옛날 스타일의 가족, 커플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다산성곽길 옛날사진관'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축제 기간 다산성곽길에 있는 7개의 소규모 갤러리와 공방에서 문을 활짝 열고 시민에게 무료 관람 기회를 제공하며 도자기, 목공, 가죽 등 공예 체험 교실도 현장 접수로 운영한다. 다양한 공방 수공예품을 직거래로 구입할 수 있는 '아트 마켓'에 40여 팀이 참가하며 축제장에는 푸드 트럭과 음료 트럭이 들어서 식도락을 즐기면서 축제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다산성곽길은 '각자성석'이라는 현재의 공사실명제와 같은 것으로 축성을 담당했던 군현을 새긴 성곽돌이 여러 개 발견된 장소이다. 한양도성의 독특한 축성사를 대표하는 성곽돌의 의미를 담은 '각자성석 탁본 체험'이 열린다. 체험 참가자들은 각자성석 탁본을 떠보면서 조선시대 도성의 축성 방식과 한양도성의 역사, 전통을 이해한다. 전문가 교육 후 진행하기 때문에 어린아이들고 쉽게 참여 가능하다.

 

 

이번 10월 서울 축제인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의 '성곽길 웨딩연'도 색다른 볼거리다. 사전 신청자 중 예비 부부 1쌍을 선정해 호텔신라 측이 재능 기부 방식으로 야외 웨딩을 열어주는 행사다. 호텔신라 측은 다산성곽길이 있는 장충동은 이병철 회장의 생가가 있는 뜻깊은 곳이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계획을 하고 있다. 역사, 문화, 예술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성곽길 축제를 함께 즐겨보자. 한양 600년의 역사가 보이고, 문화가 함께하며, 예술을 체험하며 즐길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