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화성햇살드리축제 2017 경기도 화성 가볼만한곳에서 김장체험 해보세요

 

 

화성햇살드리축제는 경기도 화성 가볼만한곳으로 이번 2017년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화성시 노작로 10의 한국토지주택공사 동탄사업본부 앞에서 화성시 주최로 펼쳐진다. 경기도 화성 가볼만한곳인 화성햇살드리축제는 최고농산물 브랜드인 햇살드리 인지도 향상 및 농업인과 소비자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이다.

 

 

화성햇살드리축제의 일정을 살펴보면 10일에 개막식, 개막식 공연, 농업인의 날 행사, 전통민속놀이 공연 등이 있다. 11일에는 퍼포먼스 공연 및 이벤트, 시민참여 행사, 농산물 이벤트 행사 등이 있다. 12일에는 퍼포먼스 공연 및 이벤트, 나눔 김치 행사, 김장콘테스트 등이 있다.

 

 

화성햇살드리축제에는 공식행사로 개막식, 개막공연, 농업인의 날 행사, 전시행사로 햇살드리 홍보관, 도시농업, 농업신기술 전시, 지역 공공기관 홍보, 체험행사에는 우리가족 김치담그기체험, 농경문화체험, 농부사진관, 문화공연에는 초대가수공연, 지역동호회 공연, 4-H민속경연대회, 농산물직거래에 관내 우수농산물 홍보 및 판매 등, 먹거리장터에 생활개선회 먹거리장터, 푸드트럭 등이 있다.

 

 

 

우리가족 김장담그기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햇살드리축제 행사장의 김장체험부스 내에서 체험비를 40,000원에 10kg의 절임배추나 알타리와 양념속을 직접 버무려 10kg포장하여 가지고 간다. 체험자는 앞치마, 위생모자, 위생장갑 등을 준비해야 한다. 

 

 

우리가족 김장담그기의 재료는 맑고 깨끗한 화서에서 여성농업인이 정성껏 재배한 배추, 알타리무, 고춧가루와 HACCP, G마크인증, 햇살드리인증 받은 (주)늘푸른의 우수한 가공 기술이 만나 최고 맛 좋은 배추김치와 알타리김치가 만들어진다. 포장비닐, 포장박스는 주최측에서  제공한다. 

 

 

2017 햇살드리 축제 블로그 홍보단 모집을 하고 있다. 축제 행사를 블로그 및 SNS를 통해 홍보 함으로써 하성의 로컬푸드 우수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직거래 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행사 참여를 유도하여 성공적인 햇살드리 축제가 되도록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신청 기간은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이며, 지원자격은 본인의 블로그에 화성 햇살드리축제 홍보 포스팅을 2회 이상 게시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자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